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착상혈 / 부정출혈 / 생리주기의 변화

생리 주기가 평균 28일로 규칙적인 편이고, 마지막 생리시작일이 2월 10일 이었습니다.
15일~17일 까지 피임없이 관계 했고, 21일~23일 까지는 피임하고 관계 했습니다.
그런데 3월 1일~3일 까지 팬티에 극소량 ( 백원크기 ) 묻어나오는 정도로 갈색같은 출혈이 있더니 4일에 멈추는듯 싶었는데 자고 일어나서 어제 아침에 보니까 팬티라인정도의 검붉은 출혈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왼쪽 아랫배에 통증이 느껴졌습니다.
임신 가능성은 얼마나 되는지 착상혈인지, 지금 한달정도 해외에 나와있는데 갑작스런 식습관이나 생활패턴의 변화로 부정출혈이 있는건지 아니면 생리주기가 변한건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ㅠ


답변

Re : 착상혈 / 부정출혈 / 생리주기의 변화
이은
이은[한의사] 여우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28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이은 입니다.

생리주기가 평균 28일이고, 마지막 생리시작일이 2월 10일이라면 배란일은 2월 24일 전후였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다면 앞의 5일, 뒤의 2,3일을 잡아 2월 19일경부터 2월 26일정도까지가 가임기간에 해당하는 배란기로 사료됩니다. 작성자분께서 말씀하신 15-17일은 통상적인 가임기간에 해당하지 않고, 21-23일은 피임하고 관계했으니 임신 가능성은 낮은 편입니다.

하지만 해외에서 환경의 변화로 신체 사이클이 변할 수 있고, 모든 피임법에 100%는 없으니 걱정이 많이 되신다면 임신테스트기를 해보길 권합니다.

15-23일 중 관계를 통해 수정이 되었다면, 지금은 한달이 지난 시점이니 임신테스트기에 명확히 결과가 나올 것입니다. 걱정하시지 말고 임신테스트기 해보시고 마음의 안정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충분한 답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