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매일 아무 이상없이 갑자기 배가 살살 아픈 증상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21세 여자입니다. 키는 167에 몸무게 49kg이에요.
요즘따라 매일 아무 이상도 없는데 그냥 길가다가 밥먹고있다가든지 갑자기 아랫배가 살살 아파오는 증상이 하루 중 두세번정도 있습니다. 그 증상으로 인해 화장실에 가서 변을 볼때도 있고(변은 좀 묽지만 정상변인것같아요) 아니면 보통 방귀가 좀 나오는 것같아요.(소리날 정도는 아니구요) 이러한 증상도 과민성대장증후군인가요?
예전에 배가 심하게 아파서 응급실도 실려가본적 있는지라 이렇게 고통이 올때마다 공포스럽고 두려워죽겠어요.
스트레스 같은거 없고 먹는 것들은 양념 하나도 안된 두부나 메추리알 미역국 흰쌀밥 이렇게만 먹고있는데 도대체 왜 이런증상이 계속 있는 건지 궁금합니다.


답변

Re : 매일 아무 이상없이 갑자기 배가 살살 아픈 증상이 있습니다
서종필
서종필[전문의] 365늘속편한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9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3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서종필 입니다.

현재 호소하시는 증상으로는 임상적으로 과민성 대장 증후군으로 생각됩니다.

사람에 따라 양상이나 정도차이는 있으나 본인은 증상이 많이 심하신 걸로 보입니다. 스트레스 및 장 자체의 과민성 등 다양한 정신사회적 요인 및 본인이 가진 기질적 요인도 작용합니다.

많이 힘드시면 현재 나와있는 과민성 장증후군 약제를 지속적으로 복용하시면서 병의 경과를 지켜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증상의 지속시간이 길다면 대장내시경 및 위내시경도 동반해서 해보시는것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