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카카오닙스랑 아로니아 같이 먹어도 되나요?

20세 여자 대학생 입니다.
기숙사에서 간식처럼 먹을 만한걸 찾다가 카카오닙스랑 아로니아가 몸에 좋다고 해서서 마트에서 샀는데요
카카오닙스 하나만 먹기엔 좀 씁쓸해서 건아로니아랑 같이 먹었는데 둘이 섞어 먹어도 괜찮은가요??
예전에 카카오닙스랑 어떤 식품이랑 같이 먹으면 안된다는 얘길 들은 기억이 있어서 물어봅니다...


답변

Re : 카카오닙스랑 아로니아 같이 먹어도 되나요?
조은유
조은유[영양사] (주)메디플러스솔루션
하이닥 스코어: 4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은유 입니다.

최근 열풍이 불고 있는 건강기능성 식품에 대한 문의를 주셨습니다.

우선 , 질문 주신 내용에 대한 답을 드리면 카카로닙스와 함께 먹어서 안되는 특별한 음식은 없습니다만, 카카오닙스에 기본적으로 카페인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커피나 홍차, 코코아, 콜라 등과 같이 카페인 성분이 들어 있는 음료류나 초콜릿 등과 함께 먹는 것은 카페인이 과다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하도록 합니다.

아로니아와 함께 드시는 것은 큰 무리는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간식으로 당분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드시거나 지방이 많은 음식을 드시는 것보다는 건강에 좋은 생리활성물질이 포함된 기능성 식품을 드시는 것은 바람직합니다.

카카오닙스는 카테킨이라고 하는 폴리페놀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면역력 증진과 항산화 작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효과는 개인적인 차이가 있습니다.

아로니아 역시 비타민 C를 포함하여 항산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적당한 양 드시는 것을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음식들은 정상적인 식사를 하는 상태에서 건강에 도움을 주기 위해 먹거나, 질문자님처럼 다른 간식을 대체하여 드시는 것은 큰 무리가 없습니다. 그러나 식사를 대용하거나 지나치게 과다하게 섭취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이점만 주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