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팔에 반점이 났는데 괜찮은건가요?

안녕하세요 팔에 난 점과 발가락에 있는 반점같은거에 대해 묻고싶습다.
발가락 사진에 있는 반점이 있다는걸 알게된지는 7~8개월 되었습니다.
처음 알았을때 찍은 사진이 있는데 그것보다 좀 진해진것같아서 걱정입니다. 제 병과 연관있는걸까요..아님 단순 점일까요..발의 감각은 정상인데..아무 증상도없었고요..겨울에 좀 시린거빼고는..혹시..이것때문인가요? 피멍같진 않아보여 엄마께 피부과 가보자고 팔에 점도 5,6개 있는데 눈에 띄기도하고 걱정이 된다고 말했는데 그런데 점까지 빼냐며 돈 많이 든다고 그리고 제가 너무 심각하게 건강염려하는거라고하십니다. 그리고 절 되게 한심하게 쳐다보시는데요.
팔뚝에 난 점도 원래는 검갈색의 일반 점이였고 아주어릴적 아마도 초등학생 때나 그 이전쯤 부터 알고있는 점이였는데요 오늘 보니 그 점이 사진처럼 옅은색이더라고요. 크기변화는 없는것같습니다. 미세하게 살짝 튀어나왔어요.(이것도 전과 그대로). 발가락의 사진과 팔뚝의 점 사진이 크게 염려하지 않아도 되는 사진인가요?


답변

Re : 팔에 반점이 났는데 괜찮은건가요?
장우선
장우선[전문의] 리엔장성형외과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2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내내 마음이 편치가 않았는데 의사선생님 덕분에 마음이 편안해졌어요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내내 마음이 편치가 않았는데 의사선생님 덕분에 마음이 편안해졌어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장우선 입니다.

현재 사진상 보여주신 점들은 큰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점 중에 아주 드물게 흑색종이라는 악성종양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동양인에서는 드물고 주로 백인들에서 많이 생깁니다.

그리고 흑색종을 의심할 만한 소견들로는 크기가 갑자기 커지거나, 모양이 지저분해지거나, 색이 얼룩덜룩하거나, 병변부위에 만성 상처나 궤양이 생기거나 등의 양상을 보이는데 위에 사진에서는 말씀드린 소견들이 하나도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따라서 안심하셔도 될것으로 생각되며, 미용적인 목적으로 제거는 피부과를 방문하여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혹시 앞서 말씀드린 변화가 추후 감지되면 빨리 조직검사를 해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