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생리 전 증후군을 겪고 생리를 안 할 수 있나요?

생리 전 증후군을 겪고 생리를 안 할 수 도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관계 후 2개월 간의 생리를 하고 다른 관계는 없었는데 그 관계에 대한 임신 가능성도 질문드릴께요..


답변

Re : 생리 전 증후군을 겪고 생리를 안 할 수 있나요?
김현정
김현정[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
하이닥 스코어: 10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김현정 입니다.

성관계를 한지 두달이 지났고 그사이 생리도 제대로 했다면 임신은 아닌것 같습니다.

스트레스를 받거나 체중변화가 있으면 생리를안할수 있고 난소에 낭종이 생기는 경우도 난소에서 나오는 호르몬은 평소보다 더 많이 나와 생리전 증후군 증상을 더 많이 느낄수 있으나 생리주기가 변할수 있습니다.

예정일보다 생리가 2주이상 늦어진다면 가까운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한번 확인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생리 전 증후군을 겪고 생리를 안 할 수 있나요?
사정윤
사정윤[한의사] 기운찬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6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사정윤 입니다.

1) 관계후 생리가 있었고 그 이후 관계가 없었다면 임신 가능성은 없습니다.

2) 일반적으로 생긴 다른 증상을 생리전 증후군으로 오인하셨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생리전 증후군을 어떻게 겪으셨는지에 따라 다른데요. 생리전 증후군은 하나의 증상이 아니라 여러 증상의 집합이기 때문입니다. 복부팽만 두통 사지부종 식욕변화 등 증상은 꼭 생리전 증후군이 아니라 다른 질환에서도 발생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의학적 정의로도 황체기 동안 일상적 활동을 방해할 정도의 신체적, 정신적 행동증상이 일어나는 것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생리가 안나와서 황체기였는지 알수 없고 증상이 심하지 않아 감기나 기타 질환으로 오인될 수 있다면 생리전증후군이라고 이야기할 수가 없습니다.

'어떤 증상이었는지에 따라 다르겠지만, 생리전 증후군이 아니셨을 수도 있어요.'라는 이야기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