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콩다래끼? 혹? 같은게 생겼습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아마 12월부터 지금까지 쌍커풀라인에 동그란 혹(?)같은게 생겨있는데요
12월 전후로 새벽까지 폰을 본다고 극도로 눈이 피곤하긴 했어요ㅠㅠ 아마 이게 원인일듯 합니다(제 생각으론)

혹같은게 생기면서 쌍커풀이 여러겹으로 생겨지고 크지는 않지만 동그랗게 마치 모기물린듯이 현재의 상태입니다.통증이나 그런건 없구요(외관상으로 좀 그럴뿐..;;ㅜㅜ)

그런데 또 이게 1월 중순쯤엔 완전히 사라지진 않았지만 좀 가라앉고 쌍커풀도 다시 한겹으로 생겼는데 또 며칠간 새벽까지 눈을 피로한 상태로 햇더니(제가 생각하는 원인)요즘 또 여려겹으로 생기고 외관상 그렇습니다..ㅠㅠㅜ
그렇지만 그 크기가 점점 커지거나 그런건 아니고 별 차이는 없습니다.

손으로 만져보면 콩같은 느낌도 나고..
1.콩다래끼인가요??
2.새벽까지 무리하지 않고 잘 자고 그러면 자연치유가 가능한가요?(굳이 안과에 가지 않아도 되나요?)
3. 만약 안과에 간다면 수술로 째야하나요?(그냥 연고같은것만 바르면 안되나요??째는건 무섭고,위험할텐데...ㅠㅠㅠㅠㅠ)

제가 정말 궁금하고 그래서 이렇게 하이닥에 글을 남깁니다. 질문3가지와 더불어 선생님의 진지한 상담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콩다래끼? 혹? 같은게 생겼습니다
정중영
정중영[전문의] 사랑가득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5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2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정중영 입니다.

사진이 있으면 좀 더 정확한 상담을 해드릴 수 있을 텐데요, 일단은 콩다래끼를 가장 의심해 볼 수 있겠습니다.
콩다래끼가 있으면 그 부위가 피로하면 부었다가 회복되면서 부기가 빠지고 할 수 있습니다.

콩다래끼 자체의 크기는 거의 변화는 없는 경우가 많구요. 일단 콩다래끼가 맞다면 자연치유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연고를 바르거나 먹는약을 먹거나 해서 좋아지지도 않구요.

만약 제거를 원하시면 수술로 제거하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째기가 힘들면 콩다래끼를 없애는 주사를 놓기도 하는데요, 효과가 일률적이지 않아서 잘 권해드리지는 않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콩다래끼? 혹? 같은게 생겼습니다
hidoceditor@mcircle.biz 하이닥 스코어: 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답변 감사히 잘 받아보았습니다..

진짜 콩다래끼라고 가정하고..

수술을 해서 짼다면 부작용과 눈에 칼이 대이는건데...위험하지 않을까요??ㅠㅠ

그리고 크기가 작으면 안약이나 약으로도 치료가 가능할까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