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임신 피검사 시기와 정확도는 얼마나 되나요?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관계로 임신가능성이 의심돼서 확인검사를 받으려합니다. 혈액검사를 받고싶은데요, 인터넷 찾아보니 관계 마지막날을 기준으로 최소 10일은 지나야 정확한 결과가 나온다는 이야기가 많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저같은 경우는 관계를 생리끝난날(2월8일)에 했고, 그때가 배란예정일로부터 13일 전이었습니다. 지금은 관계가진 지 12일이 지났는데요, 내일(2월21일)이 예정배란일입니다. 이렇게 배란일 10일 이상 전에 관계를 했더라도, 관계 후 10일이 지나서 피검사를 해도 결과를 신뢰할 수 있을까요? 아직 어떻게될지는 모르지만, 이번주내로 검사를 받아볼 생각입니다.

정리하자면요..

관계일 : 2월8일 저녁
생리주기 : 약 33일(규칙적인편)
예정배란일 : 2월21일
피검사결과가 정확한 시점(인터넷에서 찾아본바) : 관계 후 10일이 지난 2월18일 이후

가 될 것 같은데요.. 배란이 일찍 됐을 수도 있을 것 같기도하고 많이 불안해서 이번 주에 피검사를 받고자합니다.
받아봐도 괜찮을까요?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

Re : 임신 피검사 시기와 정확도는 얼마나 되나요?
사정윤
사정윤[한의사] 기운찬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6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3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사정윤 입니다.

일반적으로는 피검사보다는 테스터기를 사용해보신 후 피검을 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주로 난임으로 시험관 하신 분들이 이후 예후를 봐야 해서 정확하게 피검을 하시죠)
빨리 확인을 원하셔서 피검사를 생각하시는것 같습니다.

임신 피검사는 배타 Hcg의 농도를 재는 것이고,
이 호르몬은 태반에서 나오는 호르몬입니다.
(아폴로 우주선에서 잘 착률했다고 지구랑 교신하는 것 처럼 태반에서 나오는 호르몬으로, 착륙하면 연락이 온다고 봐야겠죠)

지금 같은 경우에는 그 이후로 전혀 관계가 없었다고 하신다면 예정대로 피검사를 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지금 상황이나 산부인과 검사자체가 여성에게는 스트레스일수 있으니 옆에서 잘 보듬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