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신랑이 살 빼는 것 너무 어려워합니다

안녕하세요 제 신랑이 살빼는것 너무 어려워합니다. 키가 173이고 몸무개가 1년반동안 85-90입니다. 운동 꾸준히 하고 다이아트도 하려고 집에서 많이 안먹고 술도 많이 안먹는데요. 너무 스트레스 받아서 너무 힘들어합니다. 먹는것도 조정하고 운동도 열심히 하고있는데 아직도 뺄수 없습니다. 혹시 어떤 문제 있는지 알고싶습니다. 병원에 가서 상담 받아야하는지 고민하고있습니다.


답변

Re : 신랑이 살 빼는 것 너무 어려워합니다
박윤찬
박윤찬[전문의] 가정의학과 전문의
하이닥 스코어: 13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박윤찬 입니다.

노력을 하시는데, 결과(체중감량)가 안 따라주니 힘든 상황이신 것 같습니다.

술도 많이 안먹는데요....라고 말씀해 주셨는데요. 남성분들은 음주가 체중감량에 있어서 가장 큰 걸림돌중에 하나입니다. 음식을 조절하고 상태에서 술을 마시면, 그 동안 억눌려 있던 식욕이 폭발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결국은 폭식을 하게 되고 몇일 몇주간의 노력으로 뺀 체중이 원상복귀되는 악순환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혹시 음주를 자주 안 하시다고 했지만, 음주후 폭식을 하신다면.....음주가 가장 큰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올려 주신 정보만으로는 어떤 원인이다라고 단정적으로 말씀드리기는 힘드나..... 거의 모든 다이어터들이 본인들의 가장 중요한 문제점을 인지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야식이나 폭식, 스트레스를 먹는 걸로 푸는 습관이나 밤 늦게 자는 습관(충분한 수면은 다이어트의 필수 요소입니다.), 굶어서 체중을 뺄려고 하거나, 말씀하신 음주.... 기타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는 생활 패턴은 아주 많습니다. 본인의 생활습관(특히, 식이와 운동에 관한)를 기록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다이어트 성공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