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가슴 위쪽 부분이 아파서 웃거나 기지개를 펴기도 힘이 듭니다

안녕하세요! 의사 선생님!
저희 엄마가 거의 일주일전부터 가슴 위쪽 부분이 아프다고 하셔서 그냥 잠을 잘못잤거나 어디 부딪힌 줄 알았는데 통증이 지금까지 지속이 되어 기지개를 펴거나 웃을때도 아프고 엎드려서 일어설때도 아프다고 합니다.
겉모습에는 멍도 없는데 만져보니 부어오른 거 같습니다.

멍울 같은 건 아닌 거 같은데 정형외과를 가봐야하나요? 아니면 외과나 유방 쪽으로 가봐야 하나요..?

사진 첨부했습니다! 빨간 부분 쪽이 통증 있는 곳입니다!


답변

Re : 가슴 위쪽 부분이 아파서 웃거나 기지개를 펴기도 힘이 듭니다
최원철
최원철[전문의] 이오의원
하이닥 스코어: 183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2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최원철 입니다.

우선 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제일 심한 질환부터 의심하고 검사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단순 가슴근육, 인대 등의 통증일 가능성도 있으나,미리 조심해서 나쁠 것은 없으니까요.

이전에 당뇨나 심혈관 질환등의 의심소견은 없었는지요.

호소하시는 증상중에서 제일 심각하게 생각해볼 수 있는 질환은 심근경색애 의한 연관통 ( reffered pain ) 을 의심해볼 수 있겠습니다. 연관통은 표적장기와는 동떨어져서 발생하는 통증으로 보통 질환 초기에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미 증상이 생긴지 1주일이나 되었고 더욱 악화되는 소견은 없다고 한다면 아닐 가능성이 높긴 하지만 그래도 조심해서 나쁠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악화되지는 않지만 증상이 지속된다고 한다면 우선 심장질환에 의한 가능성부터 배제하심이 건강을 위해서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증상 지속시 대학병원 순환기내과 방문하시어 진료상담부터 받아보심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