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우울증 완치가 가능할까요?

완치가 가능할까 걱정과 불안이 며칠 새 심해져 여쭤봅니다.
나이는 올해 18살 여고생이고. 5년전부터 우울증을 지금까지도 심하게 앓고 있는 것 같아요. 초등학교 6학년 중학교 졸업때까지 왕따를 당해 학교도 잘 못갔고 공부도 하지를 못하였어요. 그래서 고등학교 올라올때는 잘 해야지. 했는데도 혼자 우울증이 심해져 결국 학교도 자주 아파지는 바람에 또 자주 자주 빠지게 되었고요 친구들과 잘 지내다가 제가 심하게 오해와 착각을 하는 바람에 멀어지고야 말았어요...피해 망상증이라는 소리를 듣고,찾아보았는데 정말 맞는 것 같고..그게 또 두려워져서 며칠새 밤에 잠 못 이루고 불면증이 오고 악몽을 꾸고..가위에도 자주 눌리게 되었어요. 잠자는게. 잠드는게 두려울 정도로..입맛도 없고. 아무런 의욕도 생기지가 않아요. 어떻게해서든 되도록이면 빨리 나아지고싶은 마음이 분명히 있고 현재 상담 병원을 다니고 있는데도 자꾸만 불안한 마음에..두려움 마음에.
별일 아닌일에 우는일이 많아졌어요. 분명 기분이 괜찮았던 것 같은데 시도때도 없이 눈물이 나와서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겠어요. 긍정적으로..바뀌려 노력하려 하는데..막상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고..밖에 나가는 것도 싫고 혼자서 해야만 하는 일이. 혼자서 나갔다 온다던지 그런게 무서워졌어요. 분명 아무일도 없을텐데. 모든게 다 두렵기만 하고. 가슴이 두근두근거리고 몸이 시도때도 없이 떨려와요.
머리도 깨질듯 아픈 느낌에 귀에는 삐 소리같은게 계속 울려오는 것 같아요..조금이라도 어떻게 하면 좋을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Re : 우울증 완치가 가능할까요?
김응조
김응조[전문의] 이지마인드의원
하이닥 스코어: 2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입니다.

몇년 째 고생하신데 어쩔줄 몰라 하신다고 이야기 해 주시는 것 같습니다.

우선은 완치가 가능할가 가능하지 않을까를 걱정하는 것은 편해지시고 나서 생각을 해 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적어주신 것 만으로도 이미 힘이 많이 드신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가까운 곳에 방문 후 충분히 상의 하시고 치료방법을 결정하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