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다이어트 병원을 다니고 주사를 맞아도 살이 안 빠져요

여자입니다..우연히티비틀다여유만만봤는데 거의제얘기인것같아서..야외운동할땐 몸두따뜻하게살빠지는데효과가있는건가요?제가다이어트병원계속다니는데 이렇게맞고있는데도 안빠지구 하체보다 상체비만이구..몸속에열이많다고느껴서 날이많이추워도 답답한것도시러해서 껴입는것도아니거든여..비만병원은 가정의학과속한병원을가안되는건가요?주사를아무리맞아도 한번쭉빠져서 병원안다니다가 요요와서 병또 HPL이나 메조.지방분해주사 이렇게맞는데도그다음부턴빠지지가않네요..얼핏들으니 성냥팔이증후군이좀비슷한거가타여.어뜨케해요..살때문에 자신감두없어지고 집에만일주일이주일내내있던적도있구..대인기피에..결혼은커녕우울증도왔거든여..어떻게해야되요..티비보고절실한맘에 질문겸상담해요ㅜㅜ도와주세요ㅜㅜ 32살때36살때 인바디했던거첨부해요


답변

Re : 다이어트 병원을 다니고 주사를 맞아도 살이 안 빠져요
유승원
유승원[전문의] 레이첼의원
하이닥 스코어: 3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유승원 입니다.

상담 의뢰해주신 분의 고민이 많이 느껴지는 글이었습니다.
우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시고 걱정은 내려놓으세요. 스트레스는 비만의 가장 큰 적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다이어트에 왕도는 없습니다. 적절한 식사량 조절과 규칙적인 운동만이 답입니다.
추가적인 비만시술은 도움을 줄 뿐이구요.

대학병원 가정의학과에 예약을 하시고 상담을 받아보세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본인이 의지를 가지고 꾸준히 노력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