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연세가 많은 분들도 이마 수술 가능할까요?

저희 할아버지께서 ㅋㅋ 되게 젊어 보이시거든요 아직도 피부가 탱탱 ㅎㅎ 하신데 요즘 이마에 주름때문에 스트레스가 많으시더라구요 주변사람들 다 요즘 수술해서 이마가 반질반질 하다고 하면서 ㅎㅎㅎㅎ 연세도 있으신데 그런것에 욕심이 있으신게 너무 귀엽기도 하고 ㅎㅎ 제가 용돈 드리고 하면 맨날 그런 이야기 하십니다 모아서 수술한다고 ㅋㅋ 혹시 어르신들도 수술을 많이 하시나요 ? 혹시 많이 아프실까봐 걱정이라 선뜻 모셔가지고 못하고 있네요 ㅎㅎ ^^;; 이마주름이 크게 세개 있으신데 한번에 세개도 없앨수 있나요?


답변

Re : 연세가 많은 분들도 이마 수술 가능할까요?
김진영
김진영[전문의] 오킴스오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김진영 입니다.

할아버지의 이마 주름으로 질문을 하셨군요.

나이가 많으신 분들의 이마주름은 마치 흉터처럼 깊게 파여 있어서 간단한 주사 시술만으로는 개선되는데 한계가 있고 불만족스러운 결과나 나오기 쉽습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보톡스 주사와 필러 주사를 이용하는 것 인데 아무래도 오래된 깊은 주름은 약간만 좋아지는 정도이므로 주름이 많이 남아 보일 수 있고 또 보톡스를 잘못 맞으면 이마를 못움직이게 되어 눈썹이 떨어지면서 눈처짐이 심하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좋은 방법으로는 고주파 바늘을 사용하여 주름밑의 섬유밴드를 끊어주면서 필러를 주사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필러만 하는 것에 비해서는 효과는 좋지만 이것도 완전히 깊은 주름은 없애기 힘들 수 있지요.

가장 강력한 방법은 이마거상술을 하면서 주름부위에 지방이식을 해주는 것인데 이마거상술은 내시경을 이용하여 수술하면 흉터도 잘 눈에 띠지 않게 되고 회복이 빠른 장점이 있습니다.

내시경 이마거상술시에 헤어라인 속에 아주 작은 절개 구멍을 몇군데만 내어서 시술하므로 흉터가 잘 눈에 띠지 않지요. 또한 미간주름이나 눈처짐 등도 동시에 개선시킬 수 있어서 좋아지는 범위가 넓어지게 되는 것이구요.

최근에는 나이 많으신 분들도 이런 시술이나 수술을 통해 젊어보이게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어떤 방법이 좋을지는 직접 진찰과 상담을 통해서 결정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질문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