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윗배가 밀리듯 아프고 울렁거리면서 구토와 두통이 동반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19세 여성입니다. 170cm에 63kg인데 어제아침부터 윗배가 밀리듯이 아프고 울렁거려서 아무것도 안먹었는데도 토를하고 트림도 나고그래서 병원을 가서 약을 받아왔는데 병원에서는 위에 무슨 염증이 생겼다고하는데 자세히 못들었어요 근데 집에오니까 갑자기.머리가 아프고 열이 약간 나고 토를 두번정도 더 하니까 그제서야 배도 좀 괜찮아지고 울렁거리는것도 나아졌는데 머리는그대로 아프더라구요 그래서 자고 오늘 일어나니까 머리도 괜찮고 배도 살짝 아프고 그래서 흰죽에 간을 안하고 먹었습니다.근데 죽을 먹으니까 또 배가 조금씩 아파와요 약을 먹긴했는데 그래도 아프네요.이거 대체 무슨 증상인가요? 그리고 이럴땐 뭘 먹어야하나요? 내일 약속이있는데 가서 자극적인걸 먹을것같은데 내일도 못먹나요?


답변

Re : 윗배가 밀리듯 아프고 울렁거리면서 구토와 두통이 동반되고 있습니다.
현일식
현일식[전문의] 시원누리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9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화기내과 상담의 현일식 입니다.

진단이 정확히 무엇인지 알 수 없으나 질문자님의 증상으로 보아 가장 가능성이 높은 바이러스성 급성위장관염을 예로 생각해 보았을 때 구토, 발열, 두통 등의 증상은 점점 좋아지더라도 적어도 1주일 동안은 안정과 휴식이 필요합니다.

소화기능이 떨어져 있는 만큼 밀가루나 기름진 음식 등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음식은 피하고 짜고, 매운 자극적인 음식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