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사고로 수술 후 코가 많이 다쳤는데 수술로 일반적인 모습으로 돌아올 수 있을까요?

저희 사촌오빠가 어릴때 사고로 수술후 코가 많이 찌그러져 있습니다. 당시에 굉장히 크게 다쳤다고해요 ㅠ 코구멍이 한쪽이 거의 다 막혀있고 찌그러진 모습인데요 코수술을하면 일반적인 모습으로 돌아올 가능성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한쪽이 붙고 막혀있으니 숨쉬는것도 가끔 힘들때가 있다고 하네요. 좋은말씀 많이 주세요 선생님


답변

Re : 사고로 수술 후 코가 많이 다쳤는데 수술로 일반적인 모습으로 돌아올 수 있을까요?
윤병기
윤병기[전문의] 서울센트럴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4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윤병기 입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일반적인 모습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아니, 더 이쁜 코로 거듭 날 수 있습니다. 대신 코막힘이 심하다면 기능적인 면도 고려해야 하므로, 가급적이면 이비인후과에서 수술 받으시길 권유 드리구요.

간혹, 미적인 부분만 너무 신경쓰다가 코의 기능적인 회복을 시키지 못하여, 수술 후 뒤늦게 후회하거나 재수술 하는 경우가 있어서 그렇습니다. 여러 이비인후과 다녀보시고 상담 받으신 후에 수술결정은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꼭, 대학병원급 아니더라도 코수술하는 병원이 의외로 많으므로 잘 찾아보시고, 자세한 상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원하시는대로 이쁜 코로, 숨 잘쉬는 코로 거듭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