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아래 뱃살하고 허벅지 안쪽 살 어떻게 하면 뺄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17세 여성입니다 .
키168cm,몸무게71kg입니다.
제가아랫뱃살하고허벅지안쪽살이많고 셀루라이트도있습니다.
어떻게하면살을뺄수있을까요?
저는변비도있습니다.


답변

Re : 아래 뱃살하고 허벅지 안쪽 살 어떻게 하면 뺄 수 있을까요?
박윤찬
박윤찬[전문의] 가정의학과 전문의
하이닥 스코어: 13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박윤찬 입니다.

다이어트에는 안타깝게도 획기적인 방법은 없지만, 의학적으로 인정되는 방법들은 있습니다.

이런 방법들은 어찌보면 당연하게 들리는 말이고, 비책이라고 보기 어려워서 실망스러울 수도 있지만, 가장 확실한 방법임에는 분명합니다.

생활 패턴(습관)의 교정이 그 대표적인 방법입니다. 그게 보면 두 가지 입니다.
첫째는 운동을 합니다. (따로 운동시간을 낼 필요도 없이 활동량만 조금씩 늘려도 됩니다. 가벼운 스트레칭만이라도 자주 해주면 도움이 됩니다.)

둘째는 식이를 조절합니다. (가공식품을 피하고, 3끼 규칙적으로 먹고, 배부르기전에 숟가락을 놓는 연습을 합니다. 포만감을 주는 야채와 적당량의 과일을 섭취합니다.)

이런 생활 패턴의 교정은 질문주신 분의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셀룰라이트, 변비 개선에도 가장 도움이 되는 방법입니다. 단, 단기간에 모든 문제를 해결하려 하시지는 마시고, 중장기 계획을 세우는 것이 지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생활 패턴을 교정하는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복합적인 이유로 체중이 증가하는 경우도 있지만, 한 두 가지 결정적인 문제로 비만이 유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수면 부족, 지속적인 스트레스, 체중증가를 유발하는 약물 복용 등 ) 이런 경우에는 이런 문제들을 해결하면 체중감량을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할 수도 있습니다.

질문주신 분의 정보가 제한적이어서 더 세심한 답변 못 드리는 점 양해 바랍니다.

인터넷을 보면 수 많은 다이어트 방법들과 잘못된 정보들이 많습니다.
혼자 다이어트 게획을 세우기 힘들시면 전문 다이어트 클리닉을 찾아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추가적인 질문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