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여유증 수술하고 회복하는데 얼마나 걸리나요?

여유증 수술을 받으려고 생각했는데 머뭇거리다 겨울방학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만약에 지금 수술 상담을 받으러 가면, 실제로 수술하고 회복하는데 까지는 얼마나 걸릴까요? 2월 중순부터는 학교 행사가 있을텐데 여기에 참여하는 정도는 가능할까요? 다른 사람이 봤을때 수술한 티가 안 나게 되기 까지는 얼마나 걸릴까가 궁금하고, 많이 아픈지...도 궁금합니다.


답변

Re : 여유증 수술하고 회복하는데 얼마나 걸리나요?
김민수
김민수[전문의] 뷰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김민수 입니다.

궁금해하는 사항에 답해드리자면.

1. 수술하고 회복하는데 까지는 얼마나 걸릴까요?
회복 기간은 여유증 수술 방법(유선 절제술 / 지방 절제술)과 수술 범위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은 1달 정도면 거의 회복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나 회복 기간 도중 음주나 흡연 그리고 무리한 상체 또는 팔 사용시 회복 속도를 늦출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2월 중순 학교 행사 참여 정도는 가능할까요?
수술 이후 회복 속도 및 회복 정도를 봐야만이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로서는 참여 가능 여부를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3. 수술한 티가 안나는 기간 ?
이 역시도 수술 방법(유선 절제술 / 지방 절제술)과 수술 범위 그리고 의사 선생님의 수술 경험도에 따라 차이가 나기 때문에 그 기간을 정확히 언급해드리기는 곤란합니다.

4. 많이 아픈지 ?
여유증 수술 이후 통증은 굉장히 주관적 입니다. 같은 수술을 하더라도 통증을 심하게 호소하는 분이 있는가 하면 거의 통증을 호소하지 않아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 역시도 설명해드리기는 어렵네요. 하지만 보통은 1~2주 이내로 통증은 많이 호전됩니다.

결론적으로 여유증 수술 방법과 수술 범위 그리고 의사 선생님의 경험에 따라 회복 기간 및 통증 정도에 상당한 차이가 있기 때문에, 본인이 궁금해하시는 사항에 대해서는 수술받고자 하는 병원을 결정하셨다면 방문하여 직접 의사 선생님께 문의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