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코에 실리콘 제거하면서 바로 재수술을 동시에 받을 수 있나요?

왜 그랬는지 후회가 되는데 3년전에 코수술을 했거든요 실리콘으로 .. 당시엔 높은코가 부러워서 의사선생님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엄청 높게 세웠습니다 진짜 무슨 코 쉐딩한것 처럼 분필처럼요 .. 무슨 변장한것같고 요즘 거울만 보면 우울해서 죽고싶습니다. 당장이라도 빼고싶은데 제 원래 코가 되게 낮고 그래서 ..빼고나서 재수술도 생각 중이거든요 ㅠ_ㅠ 빼고나서 바로 재수술도 동시에 진행이 가능한가요? 아니면 필러같은걸로 좀 시간 보내다가 수술을 해도 괜찮나요? 도움주세요 선생님 ㅠㅠㅠ


답변

Re : 코에 실리콘 제거하면서 바로 재수술을 동시에 받을 수 있나요?
박영진
박영진[전문의] 강남삼성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박영진 입니다.

문의해 주신 코재수술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이 쓰신 글로 미루어보아 얼굴의 균형에 맞지 않는 높은 코와 아마도 짧은 코를 동시에 가지고 계시지 않을까 추측됩니다.

이런 경우, 코재수술을 통해 비정상적으로 높은 코를 낮춰줄 수 있고 또한 짧은 코가 동반되어 있다면 정상적인 길이로 늘려 줄 수도 있습니다.

수술 부위의 염증이나 피부 또는 점막의 괴사와 같은 문제가 없다면 기존의 보형물을 빼고 바로 새로운 보형물로 바꿔 넣을 수 있으니 괴로워 하실 필요 없습니다.

코수술의 중요한 포인트는 무조건 높은 코가 아니라 본인의 얼굴에 맞는 적절한 높이와 각도입니다. 그렇게 수술을 했을때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실물로 보지 않고 글로만 상담 하는 것은 한계가 있으니 한번 내원하셔서 충분한 상담 받아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