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2년 교정으로도 들어가지 않는 턱이 양악 수술로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2년 교정으로도 들어가지 않는 턱이 양악 수술로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저는 어릴때부터 이가 정말 제멋대로 자라서 잘 씹지도 못하고 턱도 엄청 나왔어서 그때문에 소화능력도 떨어져 고생을 하다가 2년동안 교정을 하면서 이제는 밥도 잘 먹고 제대로 살 수 있곗다는 희망을 가지고 살았었습니다. 그치만 교정을 해도 저는 남들만큼, 눈에 띄게 들어가지 않았어요. 이런경우 양악을 하면 들어가긴 할까요? 듣자하니 뼈도 본래로 돌아가려는 성질이 있어서 양악을해도 요요가 온다는 소리도 있더라구요. 한 번 이렇게 큰 만족을 하지 못하고나니 뭐든 두렵네요. 턱이 아직도 너무 표주박입니다 ㅠㅠ 이는 예뻐졌는데 턱도 .. ㅠㅠㅠ 들어가고싶어요


답변

Re : 2년 교정으로도 들어가지 않는 턱이 양악 수술로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최상록
최상록[전문의] 리엔장성형외과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최상록 입니다.

교정으로 들어가지 않는 턱도 양악수술을 통해 집어 넣을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교정을 한 상태이기 때문에 양악 수술의 가능 여부는 보다 정밀하게 판단해야 할 것 같습니다.

모양보다 기능적인 면을 우선시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혹시 안면윤곽 수술로도 모양적으로 개선시킬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치열과 교합을 건드리지 않는 범위 내에서 턱 수술을 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양악 수술과 안면윤곽 수술은 개념이 다르고 얻을 수 있는 효과도 다릅니다.
정밀한 진단을 통해 현재 상태에서 최선의 방법으로 개선 방향을 잡아야 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