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사후피임약 복용 후 생리 지연으로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여자친구가 사후피임약을 복용한 후에 생리를 하지 않고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여자친구의 지난달 월경일은 12월 12일이구요 5-6일정도 했습니다.
문제는 1월 8일에 관계를 맺었는데 콘돔을 착용하고 관계를 가졌으나 제 부주의로 인해 콘돔이 제 음경에서 빠져나와 여자친구의 질 속으로 들어가 콘돔이 있던 정액이 여자친구의 질 안에 들어갔습니다.
저희는 바로 3시간 이후에 사후피임약을 복용했구요
여자친구가 평소 생리주기도 불안정해서 더욱 불안해하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 임신을 할 가능성은 얼마나 되나요? 참고로 여자친구의 주기가 28일을 기준으로 7일정도의 오차가 있었습니다. 또 아직 부정출혈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저번달 말부터 새로운 회사에 들어가서 생활리듬도 바뀌었구요 업무 스트레스도 많이 받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또 계속 감기가 있어 감기약도 지속적으로 복용했구요. 아직 관계후 2주가 지나지않아 테스트기도 못해보고 정말 불안하네요...


답변

Re : 사후피임약 복용 후 생리 지연으로 문의드립니다.
강미지
강미지[전문의] 여노피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9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강미지 입니다.

응급피임약을 1월 8일 즈음에 복용하였으므로 보통의 경우라면 복용이후 1~2주일 정도 지난 시기에 생리를 하게 됩니다. 따라서 생리가 다소 지연되기는 하지만 피임의 효과는 어느 정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생리를 기다려 보시기 바라며 최근 생활리듬의 변화나 직장내 스트레스 등의 영향으로도 평소 주기보다 생리가 늦어질 수 있는 점을 감안하여 1주일 정도 더 경과관찰 바랍니다.

문의에 참고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