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야근으로 피로감과 생리 시 두통이 심하며 장이 불편합니다.

안녕하세요^^ 올해 50세 되는 여성입니다. 결혼전 직장생활의 잦은 야근으로 피로감이 많았는데 37세에 나이 낳고 지금까지 쭉 피로감에 시달립니다. 재작년 2년 동안 새벽에 배달을 하면서 빈혈이 심해졌고 두통으로 고생하다가 철결핍성빈혈로 빈혈약을 먹고 있는데 생리때만 되면 두통이 너무 심하고 생리양도 많아지고 생리혈도 많고 좀 큰 것도 있습니다. 몸이 힘드니 운동을 할 엄두도 안나고 운동을 하고 나면 좀 피곤합니다. 유전적으로 위장이 약해 속트림과 신물이 올라오고 장이 약해 매운것, 차가운 것을 먹으면 설사를 자주합니다. 제가 가장 힘든 것은 피로감이 많다는 것과 생리때 두통이 너무 심하고 장이 불편하다는 것입니다.


답변

Re : 야근으로 피로감과 생리 시 두통이 심하며 장이 불편합니다.
변기원
변기원[한의사] 변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55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변기원 입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은 만성 피로 증후군으로 사료됩니다.

만성 피로의 원인은 크게 두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하나는 너무 영양가가 적은 음식을 먹는 것입니다.
현대를 살고 있는 대부부의 사람들은 이런 원인은 거의 없습니다.

다른 하나는 우리가 먹은 음식을 분해하여 영양분을 흡수하는 곳은 소장인데 유전적으로 소장이 좋지 않게 되면 영양분을 흡수를 하지 못하면서 밑빠진 독처럼 먹은 음식이 모두 새게 됩니다.

이를 장 누수증이라고 하는데 장이 좋지 않게 태어나게 되면 먹은 음식이 모두 새기 때문에 피로감이 심하고 마치 변기가 막힌상태에서 물을 내리면 역류하듯이 소화가 잘 되지 않고 구취가 심하고 역류성 식도염이 생기게 됩니다.

또한 더러운 피가 대장으로 가면 변비나 설사가 오게 되고 뇌로가면 두통 어지럼증 이외에 내가 먹은 음식이 나를 공격하는 자가면역질환으로 가게 됩니다.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암등이 모두 자가면역질환입니다.

모든 병에는 원인이 있습니다. 원인을 찾지 않고 증상만 쫓아서 치료하게 되면 증상이 좋았다 나빴다는 반복하게 됩니다. 장이 좋은지 좋지 않은지는 장내세균검사를 통하여 알 수 있으니 꼭 검사를 통하여 원인을 규명하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