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활동적이지 않은데 복부 비만 어떻게 탈출할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전 18살 여고생입니다. 방금 너무 짧게 보낸거같아서 다시 보냅니다. 저는 167cm에 55kg이고 복부비만입니다.
집에서 학교까지는 걸어서 20분정도걸리는 거리이고 항상 집에서 학교갈때 늘 걸어다니고 학교갈때는 평지이고 학교갈때가 아니면 잘 움직이지도않고 체육수업시간도 정말싫어하는편입니다. 활동적인걸 좋아하는편이 아닙니다. 어떻게해야 복부비만을 탈출할까요? 복부비만에 도움되는 운동법이나 식습관 같은것 좀 알려주세요 ㅠ


답변

Re : 활동적이지 않은데 복부 비만 어떻게 탈출할 수 있을까요?
최원철
최원철[전문의] 이오의원
하이닥 스코어: 183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2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최원철 입니다.

국소 지방만 뺄 수 있는 식이조절이나 운동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지방세포는 전신이 영향을 받아서 같이 빠지는 것이지 국소운동을 한다고 해서 국소지방만 태우는 것은 아닙니다.

국소 운동은 국소근육 강화를 통해 근육당김으로 사이즈 감소를 보이는 것이지 국소지방만 태워서 사이즈가 줄어든 것은 아닙니다.

국소지방만 제거하는 방법은 의료기관에서 시행하는 시술, 수술적인 방법외에는 없습니다.

물론 전신의 지방을 태울 정도로 열심히 운동하고 식이조절을 한다면 질문자님이 걱정하시는 복부 지방도 빠지겠지만 직업적으로 운동하는 분들 아니고서는 국소지방을 빼는 것은 상당히 힘든 부분입니다.

기타 추가적인 궁금한 사항은 비만전문 의료기관 방문하시어 진료상담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