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요즘따라 갑자기 예민해지고 별것도 아닌 일에 화가 납니다.

27세 여성입니다. 키는 155에 몸무게는 45kg정도 이구요. 취업준비생 자격증 공부중입니다. 요즘따라 일주일정도 갑자기 예민해지고 별것아닌일에 혼자 너무 화가나서 그자리를 피해버립니다. 혼자화가나면 주위 물건들을 다던져버린다던지 등의 상상을 하다가 혼자 화를 삭혀요. 공부하다가 주위가 조금만 시끄러워지거나 소리가 들리면 그런 소리들이 증폭되어서 들리는 것 같구요... 어머니께서 왜화가났는지 기분이 안좋은지 말해보라고 했을때는 눈물이 나려고 하더라구요
평소 일년에 한번 울까말까한 정도였어요.
신경정신과에 가볼까도 생각했지만 막상못가겠더라구요...
가서 진단을 받아보는게 좋을까요?


답변

Re : 요즘따라 갑자기 예민해지고 별것도 아닌 일에 화가 납니다.
조연수
조연수[전문의] 마나스정신건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조연수 입니다.

예전엔 그렇지 않았는데 일주일 전부터 갑자기 예민해지고 분노 조절이 잘 안되고 사소한 것에도 신경이 곤두서고 누가 뭐라고 하면 왈칵 눈물부터 쏟아지신다구요...

혹시 최근 취업준비 때문에 스트레스를 과도하게 많이 받고 계신 것은 아닌지요..?
아니면 다른 스트레스 요인들이 갑자기 한꺼번에 몰려온 것은 아닌지 생리주기와는 연관이 없는지, 감정조절에 영향을 끼치는 다른 신체질환은 혹시 없는지 이런 저런 평가가 필요할 수 있겠습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서는 임상적 진단을 위한 면담 뿐 아니라 일반적인 상담도 가능하답니다. 위와 같은 상태로 괴로움이 지속되신다면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의원에 내원하셔서 먼저 상담부터 받아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건투를 빕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