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운동 시간과 식시 시간도 불규칙해도 다이어트 성공 할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
23살 여자입니다. 키는 162cm이고, 몸무게는 원래 60kg였는데 1월1일부터 다이어트 시작해서 지금은 57kg입니다. 제가 3교대근무를 하고 있어서 생활패턴이 굉장히 불규칙합니다. 오전9시부터오후7시까지 또는 오후12시부터오후10시까지 또는 오후10시부터다음날오전9시까지 이렇게 일을하고 운동은 헬스장에서 매일 1~2시간 하고있지만 헬스장 가는 시간도 매일 다릅니다. 밥은 인터넷에 다이어트음식 쳐서 살안찌는거 위주로 골라서 먹고 있구요. 계란2개방울토마토10개 이런식으로 초저칼로리로 하루에 2끼먹고 있습니다. 근데 밥먹는 시간도 매일 불규칙합니다. 이렇게 불규칙해도 다이어트 성공할 수 있을까요? 계속 해도 되는건가요? 인터넷에서 보니까 야간일은 건강에 안좋다고 다들 그만두라고 하는데 제가 일은 당장 그만두지는 못해서 야간일은 적어도 5개월뒤나 그만둘 수 있어서 못그만두고 살도 너무너무 빼고 싶어요 ㅜㅜ 잘못된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고있는거라면 저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주세요 ㅜㅜㅜㅜㅜㅜㅜㅜ


답변

Re : 운동 시간과 식시 시간도 불규칙해도 다이어트 성공 할 수 있을까요?
최원철
최원철[전문의] 이오의원
하이닥 스코어: 183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2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최원철 입니다.

먹는 양이 너무 적으면 오히려 살이 잘 안빠집니다.
칼로리 섭취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우리 몸은 위기상황으로 느껴서 쓸데없이 쓰는 칼로리를 줄이려고 합니다.
신진대사율이 낮아지고 칼로리 소비를 잘 하지 않는 체질로 바뀐다는 것이지요.

먹는 양이 너무 적습니다.
하루 세끼를 다 드시되 그 양을 줄인 식사를 하셔야 합니다. 칼로리 섭취량이 적더라도 정해진 시간에 일정한 칼로리가 들어오게 되면 우리 몸은 특별히 위기상황으로 까지는 느끼지 않습니다.

물론 규칙적인 생활이 다이어트에 좋긴 하지만, 다이어트는 정직합니다.
노력한 만큼 반영이 된다 라고 긍정적으로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