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나는데 어디가 안 좋은 걸까요?

여자44세 키160. 몸무게57~8에서 별 변화없다가 12월20날 이후로 윗배부름과 급격하게 몸무게증가 현재 68키로

1.잡히지 않는 고혈압(근육통이나 두통증세가 생기면 180이상)
2.목,어깨,왼쪽팔과 손끝까지의 저림
3.조금만먹어도 윗배부름
(숨쉬는것조차도 거북함)
4.오른쪽 갈비뼈 안쪽으로 윗배가 늘 묵직하면서 누르면 악 소리남
5.왼쪽허리뒤쪽 통증도 잦음
6.조금 걷는다든지, 계단오를시 숨차는 증상과 달리 입속으로 열이 차는듯한 느낌도 들고 가슴명치윗쪽으로 타는 느낌
7.몸속에 열이 나는건지 더웠다 추웠다 반복 (열나는 순간 이미 식은땀베어나왔다,
몸 차가운곳에 눕히면 금새 추워짐)
8.극심한변비
9.피부가려움
(다 보기 싫은 흉으로 남아요)
10.피곤한건지 무기력해지는건지 도통 모르겠음 (눈을 감아도 안편하고, 눈을뜨도 침침하고 몸은 마음과달리 움직여지질 않고 천근만근)

현증)신경과치료 뇌mri와mra이상소견없음
현재 혈압약과 두통약만 처방받음
안과 이상없다함
갑작스런 허리통증과 다리저림증상으로 디스크파열진단받음 (꼬리뼈쪽에 주사치료후 별증세없음)

하루라도 몸이 편한곳은 없는데 진단하나 받기도 힘드네요. ㅠㅠ


답변

Re :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나는데 어디가 안 좋은 걸까요?
안영우
안영우[전문의] 빛샘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안영우 입니다.

여러 가지로 아파서 걱정이 많이 되고 살이 많이 쪄서 더욱 몸과 마음이 무겁겠습니다.

질문자처럼 다양한 증상을 가진 분이 의외로 많다는 점을 먼저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급성 스트레스반응으로 인한 증세이며 자율신경과 통증, 기분장애가 나타나는 상태입니다,

이럴 경우는 화살에 맞은 사람의 비유를 상기해 보시면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화살 맞은것 때문에 힘든것을 해결하는데 초점을 맞추는 것입니다. 그러려면 내가 아프고 약해졌다는 것을 먼저 인지합니다, 그로 인해 마음도 불편함을 있는그대로 바라봅니다.

즉, 화살이 어디서 날아 왔나? 왜 나에게만 화살이 날아왔나? 너무 찾지 마시고, 일단 그늘로 피하고 (일상적인 활동도 힘들수 있으니 최소화 하시고) 쉬면서 상처난 부위를 치료하십시요.(지금 먹는 수면제 혈압제 등이 안정시키는 약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체중이 증가한 것은 에너지 대사 속도가 느려졌기 때문일수 있으며, 신경과 약의 약리작용으로 일시적으로 늘어난 것 일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증상을 가진 환자를 종합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만든 전문과가 "가정의학과"입니다. 복용하는 약을 가지고 방문하여 진찰받으십시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