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근육을 조금 빼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20세 여성입니다 키 161에 몸무게 52키로 정도 됩니다. 어렸을때 부터 운동을 좋아하여 많이 하다보니 종아리나 팔뚝에 근육이 많습니다 바지도 허리는 맞는데 종아리가 맞지않어 못입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근육을 조금 빼고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답변

Re : 근육을 조금 빼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준원
이준원[전문의] 라이너스의원
하이닥 스코어: 3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이준원 입니다.

근육의 부피를 줄이는 것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으나, 가장 손쉽고 부작용이 없는 방법은 보톡스 시술입니다.

보톡스는 줄이고자 하는 부위에 적절한 용량으로 주사하게 되는데 보통 1~2주후면 부피감 감소를 느낄 수 있게 되고 한달정도 지나면 최대로 줄어들게 됩니다. 보톡스 효과의 유지기간은 주사 부위나 용량, 생활습관에 따라 다르지만, 대개 4~6개월정도 지속됩니다.

최근에는 보톡스 시술 가격도 많이 저렴해져 가장 우선적으로 추천해 드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다른 방법으로는 수술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신경차단술이 대표적인데, 줄이고자 하는 부위로 분지하는 신경을 고주파 등의 기계로 제거하여 근육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커다란 근육의 경우, 보톡스에 비해 상대적으로 근육의크기를 효과적으로 줄여주고, 근육을 거의 영구적으로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우회하는 신경의 분지를 더 강화시켜 주변 근육을 오히려 더 크게 만들어 전반적으로 근육의 모양을 울퉁불퉁하게 만들 수 있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한테 어떠한 시술이 맞는지는 병원에 내원해야 상담후에 결정하시는 편이 가장 좋습니다.

적절한 답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