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비뇨기과에서 최음제 처방 받을수 있나요?

비뇨기과에서 최음제를 처방 받을수 있나요? 남편과의 성생활이 넘 불만이라서 비뇨기과에서 최음제 처방 받아서 성생활에 활력을 불어볼까 싶은데 가능할까요? 비뇨기과는 부부상담도 하나요? 비뇨기과에 가면 그냥 상담 없이 발기부전약만 처방해줄까 걱정되어서요. 근데 진짜 최음제가 있기는 한가요? 비뇨기과 전문의로서 정확한 답변부탁해요

답변

Re : 비뇨기과에서 최음제 처방 받을수 있나요?
이영진
이영진 [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22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2017.01.11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기과 상담의 이영진 입니다.

비뇨기과에서 최음제 처방은 불가합니다.

질문에 있는 내용처럼 부부상담도 당연히 가능하시며, 남편분의 성기능 향상을 위해서 발기부전 치료제의 처방은 가능하지만 비뇨기과에서 최음제 자체를 처방하지는 않습니다.

우선 최음제 자체가 전문의약품이거나 효과가 입증된 약물이 아닙니다. 남성 흥분제나 최음제는 시중에 대단히 많지만, 그러한 흥분제들이 일시적인 효과는 있지만, 근본적인 치료는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흥분제 등에 의지하다보면 항상 흥분제가 있어야지만, 성관계가 이루어지는 악순환을 되풀이 할수도 있습니다. 최음제는 성욕을 항진시키는 약물을 통틀어 이르는 말입니다. 남성,여성을 인위적으로 흥분시켜 성적인 욕구를 일으키는 약물 또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약물로는 널리 알려진 요힘빈, 음양곽, 칸타리스 등이 있으나 이들은 부작용이 심하고 만성 중독을 일으키기 쉽다는 것이 비뇨기과의 정설입니다.

최음제는 시각·촉각·후각·청각을 이용하는 정신생리학적인 것과 음식,알코올성 음료,약,미약, 의약 조제품같이 복용하는 것의 2가지로 분류됩니다.

최음제는 중추신경계를 자극하거나 생식기 주위를 울혈시킴으로써 흥분을 유도하여 성욕을 항진시키는 약물로서 아직까지 안전성이 입증되지 않은 것들이 많고 인터넷 등에서 판매하는 약물들은 대부분 합법적인 절차를 거치지 않는 약물이 많습니다.

그러므로, 남편이 성적 흥분도가 떨어지고, 성생활이 만족스럽지 않는 경우에는 우선적으로 비뇨기과 상담을 먼저 받도록 하십시요.

이러한 비뇨기과 상담과 아울러 적절한 성기능 치료와 아울러 남편과 취미생활을 공유하는 등의 노력이 덧붙여 지면 적절한 효과를 볼수 있을 것입니다.

비뇨기과에 남편분과 부부동반해서 내원하셔서 부부상담도 받으시고 남편분의 성기능 향상을 위한 치료를 받으시면 가장 최상의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좋을 때는 같이 있기만 해도 좋은 게 부부이지만 서로에 대한 성적인 인식 차이가 클 경우 최음제의 유혹에 흔들릴수도 있지만, 부부간의 따뜻한 말 한마디나 환경의 변화를 주는 것도 성생활 만족도를 높이는 효과적인 방법이 될수 있다는 점 명심하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