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코필러 녹인 후 틴들현상만 아직도 있는데 이럴수 있나요?

제가 2년정도 히알루론산 필러를 리터치도 하면서 유지하고 있었는대요 콧등에 틴들현상 때문에 녹일까 하다가 시간이 없어서 이번에 녹였는대요 녹인지 하루 지났는대 필러는 다 녹은거 같은대 틴들현상만 아직도 있는대 이럴수도 있나요?

그리고 사진처럼 검은색 부분의 콧등에 뼈가 좀 벌어진거 같고 빨간색 부분이 조금 패인듯한 느낌? 그리고 파란색으로 표시한 부분(콧등)이 곡선이 아니라 평평해 졌어요 필러 녹이는 주사가 뭐 기존의 조직에 문제를 준건가요? 아니면 장기간 필러로 인해서 코 뼈의 모양이 변한건가요?


답변

Re : 코필러 녹인 후 틴들현상만 아직도 있는데 이럴수 있나요?
유승원
유승원[전문의] 레이첼의원
하이닥 스코어: 3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유승원 입니다

적정한 양의 hyaluronidase가 모든 필러부위에 다 투여되었다면 몇일 더 기다려보시면 말씀하신 부분들은 많이 호전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론상 틴들현상이 발생하였다면 필러를 녹이면 대부분 그 증상이 해결되는 것이 맞습니다.
틴들 현상이란 필러입자때문에 발생하는 것이니까요.

보형물에 의한 오랜 시간동안의 압력은 골흡수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필러가 유발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hyaluronidase은 hyaluronic acid 만 타겟으로 녹이기 때문에 주변 연부조직을 녹이는 경우는 드뭅니다.

1주정도 지켜보시고 경계감이 들거나 필러가 남아 있는 느낌이 있으시면 시술 병원에서 다시 남은 부분을 녹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