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한쪽 얼굴, 등근육, 목근육 항상 뭉친 느낌입니다.

위에 말한 부위 모두가 항상 뭉친느낌입니다 아무리 풀어줘도 안대고요 오른쪽은 아무이상도 없습니다
특히 얼굴 왼쪽 턱근육 쪽이 항상 뭉친느낌이고 그렇습니다 허리도아프고
허리가 꺽이면 신경이 어디눌려서 이럴수 있나요?? 궁금합니다..항상 사진을 찍으면 왼쪽과 오른쪽이 다릅니다..
왼쪽 얼굴에 말할때 자주 딱딱 소리가 나고요 제이빨이 썩어서 옛날부터 아말감으로 떼웠는데 이빨에 이쑤시게로 잇몸쪽 에 살살 건드려주면 시원합니다..뭐어떤증상인가요 도대체 ㅜㅜㅜ 왼쪽어깨가 오른쪽어깨보다 더발달되어있습니다.등근육도요 ,,., 신경에 관한 건가요?? 왼쪽 밑이빨어금니옆에 사랑니 매복된상태고요 .. 교정은 돈없어서 계속 미루고있고요..


답변

Re : 한쪽 얼굴, 등근육, 목근육 항상 뭉친 느낌입니다.
여병영
여병영[전문의] 가바치과교정과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992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5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여병영 입니다.

1. 한쪽 얼굴 등근육 목근육 위에 말한 부위 모두가 항상 뭉친느낌입니다 아무리 풀어줘도 안대고요 오른쪽은 아무이상도 없습니다. 특히 얼굴 왼쪽 턱근육 쪽이 항상 뭉친느낌이고 그렇습니다 허리도아프고 허리가 꺽이면 신경이 어디눌려서 이럴수 있나요?? 궁금합니다..항상 사진을 찍으면 왼쪽과 오른쪽이 다릅니다..
왼쪽 얼굴에 말할때 자주 딱딱 소리가 나고요

: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비대칭이 있습니다. 정도의 차이일 뿐이지 몸이나 얼굴이 좌우가 완벽히 대칭이 되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말씀하실 때 딱딱 소리가 나는 것은 왼쪽 턱관절에 이상이 있는 것으로 의심되구요. 평소 생활하실 때나 앉아계실 때 자세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한번 체크해보시는 것이 좋으실거 같습니다.

2. 제이빨이 썩어서 옛날부터 아말감으로 떼웠는데 이빨에 이쑤시게로 잇몸쪽 에 살살 건드려주면 시원합니다..뭐어떤증상인가요

: 아말감이라는 재료는 예전에 충치치료 시에 많이 사용한 재료인데, 시간이 지나면 재료 자체가 금이 가면서 미세하게 깨어져 나가는 현상이 많이 발생합니다. 말씀해주신 치아도 아마 이런 깨어짐 현상이 생기지 않았나 생각 됩니다.

3. 도대체 ㅜㅜㅜ 왼쪽어깨가 오른쪽어깨보다 더발달되어있습니다.등근육도요 ,,., 신경에 관한 건가요?? 왼쪽 밑이빨어금니옆에 사랑니 매복된상태고요 .. 교정은 돈없어서 계속 미루고있고요..

: 평소 생활 습관이나 자세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가까운 정형외과에 한번 가보시는 것도 좋으실거 같구요.
매복된 사랑니는 불편하시면 뽑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교정치료는 교정전문의 선생님을 찾아가셔서 진단을 받아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