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잦은 밤샘과 불규칙적이고 불균형한 식습관으로 인하여 건강이 많이 악화되었습니다

디자인과 재학중인 23살 학생입니다 제가 고등학교때까지만 해도 규칙적으로 먹고 자는 생활을 했기 때문에 건강깡패였습니다 그러나 대학을 디자인과로 온 뒤 잦은 밤샘과 불규칙적이고 불균형한 식습관으로 인하여 건강이 많이 악화되었습니다 체력이 좋았던 그 때로 돌아가고 싶으나 집만 오면 피곤해서 운동이고 자시고 잠만 자고 싶습니다
요약: 불규칙적으로 사는 사람이 건강해지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육체적 피로를 무릅쓰고 운동을 해야하는 걸까요?


답변

Re : 잦은 밤샘과 불규칙적이고 불균형한 식습관으로 인하여 건강이 많이 악화되었습니다
채진성
채진성[전문의] 염창환병원
하이닥 스코어: 4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채진성 입니다.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영양균형잡힌 식사,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이 중요합니다.
현재 생활이 이들 세가지 모두 못 하고 계시네요. 아직은 젊고 건강 체질이어서 버티고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건강이 망가지는 것은 당연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절대적인 시간이 부족하더라도 최대한 시간을 내서 운동을 하시고요, 과제 중간 중간에 맨손체조나 줄넘기 등을 해보시도록 권해드립니다.
영양적인 부분에서도 식사가 불규칙하고 균형 잡히지 못했다면, 영양제나 건강식픔을 챙겨 먹는것도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