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뱃살이라 할뚝살하고 하체가 장난아닌데 어떻게해야 효과적으로 뺄 수 있을까요?

17세 여고생입니다. 168에 몸무게가 68정도인데 상체는 뱃살하고 팔뚝살이 좀 있고 하체가 장난아니에요.. 규칙적인 생활하기에는 조금 힘들기도 하고.. 식욕억제가 힘들더라구요.. 10키로 정도 빼고싶은데 어떻게 효과적으로 뺄 수 있을까요ㅜㅜ


답변

Re : 뱃살이라 할뚝살하고 하체가 장난아닌데 어떻게해야 효과적으로 뺄 수 있을까요?
이준원
이준원[전문의] 라이너스의원
하이닥 스코어: 3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이준원 입니다.

다이어트로 고민이신가 봅니다. 많은 분들이 체중조절, 다이어트를 위해 안 해본 것이 없다고들 말씀하십니다. 황제다이어트, 덴마크다이어트, 그리고 요새 유행하는 고지방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등 많은 다이어트 방법과 운동방법이 범람하고 있어 혼란스러운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결국 체중조절에는 왕도가 없습니다. 쉬운 방법은 없다는 뜻입니다. 다만, 두가지 원칙만이 있습니다. 적게 먹는다. 많이 움직인다. 이 두가지입니다. 이 원칙만 지켜진다면 어떤 운동, 어떤 다이어트를 하든지 상관없습니다.

이때 많이 움직이는 것은 큰 문제가 없습니다. 어쨌든 무얼하든 많이만 움직이면 되니까요. 하지만 적게 먹는 것은 사실 어렵습니다.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에 반하는 행동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효율적으로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이고 단백질, 섬유질의 양을 상대적으로 늘립니다. 지방은 적당량의 섭취로 충분합니다. 즉, 상대적인 저탄수화물 식이가 중요합니다. 이러한 원칙만 있으면 시중에 범람하는 다이어트 방법에 현혹될 필요가 없습니다.

이렇게 다이어트를 열심히 하고도 살이 빠지지 않는다든지 혹은 다이어트를 많이 하지 않아도 원하는 부위의 살을 선택적으로 빼고 싶을 때에는 지방흡입이 좋은 대안일 수 있습니다. 고등학생의 경우에도 지방흡입은 많이 하고 있으니 고민말고 상담을 받으셔도 됩니다.

적절한 답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