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하체 다리살 빼는 운동 어떤게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18세 171cm에 66.5kg인 여자입니다. 입시가 끝나 대학에 가기전 다이어트를 시작했습니다. 먹는양을 줄이고 군것질을 거의안하고 인터벌로 러닝머신, 자전거를 타고 마일리 사이러스 다리운동, 복근운동을 하고 틈틈히 운동들을 하고있습니다. 그런데 계속 인터넷을 찾아보고 사이트를 들어가보는데 지금 이시기에는 먹는양을 줄이기만 하고 운동 예를들면 스쿼트 같은 운동은 근육을 만들어주지 살은 빠지게 하지 않는다고 하는데 이말이 사실인가요? 저는 하체쪽이 굵어서 다리살을 빼고 싶은데 어떤운동을 하면 될까요...??


답변

Re : 하체 다리살 빼는 운동 어떤게 있을까요?
조인배
조인배[전문의] 지세븐의원
하이닥 스코어: 3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조인배 입니다.

일단 지방을 태우기 위해서는 근력운동보다는 유산소 운동이 훨씬 더 효과적인 것이 사실입니다.

충분히 산소가 들어가서 지방을 태울 수 있도록 빨리 걷기와 같은 유산소의 운동을 주로 하시는 것이 지방의 감소에 도움이 되서 하체의 둘레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스쿼트 같은 근력운동만을 위주로 하면 근육이 커지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하체의 둘레가 줄어드는 효과가 거의 없거나 심지어 근육이 커지면서 둘레는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지금처럼 꾸준히 다이어트 식단을 유지하시고 유산소인 걷기나 가볍게 자전거 타기등을 하시고 스쿼트 등은 마무리 할때 조금만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리라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