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엉덩이와 허벅지 뒤쪽 살이 안빠져서 걱정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16살 곧 고1이 되는 여학생입니다 저는 키는 161정도고요 몸무게는 60이 넘습니다 친구들은 너 안 뚱뚱하다고 얘기하는데 제가 봤을 땐 엄청 뚱뚱하고 허벅지 살이 너무 많아요 엄마도 살 많이 쪘다고 매일 잔소리만 하십니다 엄마 걱정은 제 살이 다 말랑말랑한 살이 아니라 탄탄하고 반은 근육이라서 더 걱정이십니다 엉덩이와 엉덩이 밑 살 허벅지 뒤에 제일 안 빠져서 걱정입니다 밀가루도 줄여보고 학교에서도 자주 뛰어 다니고 춤도 몇 시간 씩 연습하는데 살이 안 빠져서 고민이네요 방법이 잘못된 건가요?


답변

Re : 엉덩이와 허벅지 뒤쪽 살이 안빠져서 걱정입니다.
이준원
이준원[전문의] 라이너스의원
하이닥 스코어: 3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이준원 입니다.

일반적으로 체중이 많이 나가서 뚱뚱하다고 느낀다면 보통 허벅지, 복부, 팔 가릴 것 없이 두껍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떤 특정 부위만 두껍다고 느낄 때면 그 부위를 구성하고 있는 요소가 단순히 지방만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질문자의 어머니 말씀처럼 근육때문에 허벅지가 두껍다고 느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이러한 경우에는 단순히 다이어트만으로는 둘레가 생각만큼 줄어들지 않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또한 허벅지를 줄이기 위해 극도의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 허벅지 둘레는 줄어들지 않고 복부나 가슴의 지방만 줄어드는 경우도 많습니다.

따라서 허벅지만 고민이라면 가까운 비만클리닉이나 지방흡입전문병원에 방문하시어 상담 후 어떠한 방법이 좋을지 고민해 보시는 편이 더 좋습니다.

적절한 답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