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왼쪽가슴이 쥐짜듯이 아파요. 왜 그러는 걸까요?

왼쪽가슴이 쥐어짜듯,대바늘로 찌르듯 아파오고 통증이 오기시작하면 30분정도 지속되고요.
심하면 뒷목이 뻐근하고 어지러움이 동반되요. 평소에는 콕콕찌르는 통증만 있었는데 오늘은 심하게 옵니다. 참고로 제가 주야간 근무를하기는 하는데 얼마안됫어요. 왜그러는걸까요?


답변

Re : 왼쪽가슴이 쥐짜듯이 아파요. 왜 그러는 걸까요?
변기원
변기원[한의사] 변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55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2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변기원 입니다.

질문이 너무 간단하게 해줘서 어떤 질환인지 가늠이 잘 되지 않습니다.

예측 할 수 있는 질환은 크게 3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하나는 협심증 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 협심증 증상이 있으면 가슴에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나이로 보아 그러기는 쉽지 않지만 지속적으로 통증이 있다면 운동 부하검사라도 받아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두번째는 역류성 식도염 증상이 있으면 가슴밑에 통증이 오면서 그 여파로 가슴에도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매실이나 포도 와인을 드시지 말고 천연 발효음식을 드시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세번째는 자율신경 실조 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자율신경이 조절이 잘 되지 않으며 교감신경이 흥분이 될때 불안 초조 불면 두통 어지럼증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반대로 부교감 신경의 기능은 떨어져서 소화가 잘 되지 않고 손발이 차고 소변을 자주 보는 증상이 나타 날 수 있습니다.

이 세가지 중에 하나일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우리는 밤에는 멜라토닌이라는 호르몬이 나와서 잠을 자고 아침에는 코티졸이 나와서 잠을 깨서 일을 하는데 밤과 낮이 바뀌어서 일을 하게 되면 호르몬 대사에 영향을 끼치면서 몸에 무리가 오게 됩니다.

그러므로 우선 휴식을 많이 취해보시고 인스턴트 음식을 패해주시면서 몇일 기다려 보다가 증상이 사라지지 않으면 적극적으로 검사를 받아 보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