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음식섭취와 어지럼증에 관해 궁금한게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음식섭취와 어지럼증에 관해 궁금한게 있습니다. 제가 평소에 단음식을 좋아하는편인데 오늘 아침 아침을 먹고 초콜릿과자를 먹는데 눈앞이 핑돌면서 현기증이 났습니다. 그리고는 한동안 몸이 진정 안돼서 누워있었습니다. 몸이 계속 기운이 없고 힘들다 시간이 지나니깐 진정되더라구요. 참고로 1달전 피검사에서는 당뇨나 콜레스테롤 그외 수치는 다 정상으로 나왔습니다. 단거를 먹고 이렇게 어지러울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Re : 음식섭취와 어지럼증에 관해 궁금한게 있습니다.
이상욱
이상욱[전문의] 인천참사랑병원
하이닥 스코어: 13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2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이상욱 입니다.

단 음식 자체를 드시고, 여러 신체적인 변화로 인하여 어지러움증이 나타날 경우는 그리 흔하지 않는 현상입니다. 물론, 당뇨병을 가지고 계신 분이 급격한 혈당 상승으로 인하여 여러 제증상이 나타날 수는 있으나 말씀하신 것처럼, 1달전 혈액 검사상 당뇨나 고지혈증을 의심할 만하지 않았다면, 지금의 현상은 그리 그러한 질병으로 인한 가능성은 없어 보입니다.

음식과 상관없이, 어지러움증 자체가 나타났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여 집니다. 마치 까마귀 날자 배 떨어진 격으로 단 음식을 드시고 증상니 나타났을 가능성이 더 높아 보입니다.

다음에 이러한 현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난다면, 당일 가까운 가정의학과나 이비인후과에 내원하셔서 어지러움증에 대한 진료를 받아보시고, 실제 어지러움이 나타날 수 있는 여러 질병등- 빈혈, 신경계 이상, 귀에 대한 이상 유무 등-을 확인해 보시는 것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