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피부가 요즘 칙칙해진 느낌이 들어...

피부가 요즘 칙칙해진 느낌이 들어서 물어보니까 백옥주사?(글루치온주 600mg) 괜찮다고 해서 받아보려고 하는데요 포도당이나 생리식염수와 같은 수액에 섞어서 맞는 곳도 있고 정맥주사로 바로 맞는 곳도 있는데 둘 다 똑같은지.. 그리고 정맥주사로 맞으면 위험하지 않은지 궁금합니다!


답변

Re : 피부가 요즘 칙칙해진 느낌이 들어...
이승환
이승환[전문의] 플랜미의원
하이닥 스코어: 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이승환 입니다.

백옥주사는 항산화물질인 글루타치온을 주성분으로 하는 주사로 피로회복 효과 뿐만 아니라 어두운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고 밝은 멜라닌을 많이 만들게 하여 피부를 밝게 만들어 줍니다. 흔히 비**주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백옥주사가 좋은 효과를 나타내기 위해서는 높은 농도로 빠른 시간에 투여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수액에 섞더라도 작은 양에 섞어 빠른 시간에 주입하거나 아예 백옥주사를 뽑은 주사기로 바로 주사를 하기도 합니다.
주사기로 바로 투여하는 방법은 가장 빠른 시간에 고농도의 주사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긴 하지만 자칫 정맥 속이 아닌 밖에 주사를 하는 경우 위험할 정도의 큰 부작용은 아니지만 주사 부위가 붓고 통증이 지속되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백옥주사를 투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수액을 정맥주사를 하면서 백옥주사는 주사기에 뽑아서 수액 라인에 따로 주사하는 것입니다. 이렇게하면 고농도를 바로 주사할 수도 있고 정맥 밖으로 새는 것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럼 답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