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아랫입술 밑에 턱 마비?증상입니다.

* 과거내역
- 16년 6월 중순경 오른쪽 위에 사랑니 발치내역이있습니다.
- 평소에 편두통이 심한편입니다. 신경과 진료받았었는데 그냥 스트레스 두통이라했습니다.

현재 증상은 얼굴 정면으로 봤을때 아랫입술 밑에쪽에 턱 부분쪽이 마취된 느낌처럼 얼얼합니다.
처음에는 턱 부분쪽만 그랬는데 시간이 갈수록 아랫입술까지 얼얼한느낌이 올라오고있습니다.
현재 아랫입술 밑에 턱 부분은 여전히 얼얼하고 아랫입술은 찌릿찌릿?한 느낌입니다.

처음에는 사랑니 발치 후 마취가 안풀린줄만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풀리겠지그냥 생각하고 있다가 2주정도 되었을때 안풀리길래 발치했던 치과를 찾아갔습니다. 하지만 치과에서는 오른쪽 위에 사랑니를 발치한거라 상관이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치과를 가야되나 신경과를 가야되나 고민이됩니다. 혹시 심각한 문제는 아니겠죠..? 현재는 군인입니다. 발치 도 마찬가지로 군 의무대에서 했습니다.

제 상태가 어느정도인지 어느 과를 찾아가야되는지 알려주십시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아랫입술 밑에 턱 마비?증상입니다.
여병영
여병영[전문의] 가바치과교정과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992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5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여병영 입니다.

보통 아래 턱 쪽이나 입술쪽의 감각이상은 아래쪽 사랑니 발치시에 종종 나타나는 합병증입니다.

위쪽 사랑니를 빼는 경우에는 이런 증상과의 연관성이 거의 희박하다고 보여집니다.

계속 이런 증상이 지속되거나 전전 더 심해진다면
가급적 큰 병원으로 ( 대학병원 구강외과 ) 가셔서 진찰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군의관에게 얘기하시면 진단서 받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