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머리 통증과 어지러움이 지속됩니다.

거의 한달 전부터 지속된 머리 아픔과 어지러움증 때문에 더위를 먹었거나 잠을 못자고 선풍기 바람을 많이 쐬서 그런거인줄 알았는데 방학이 끝나고 난 후에도 머리아프고 어지럽습니다
그리고 어릴때부터 사시가 있어서 작년에 수술을 했는데 수술한 사시는 괜찮지만 또 다른 사시가 생겼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눈 촛점도 맞지않고 자꾸 멍하게 되고 가끔은 카메라 렌즈가 줌 인 되는것처럼 눈이 흐려졌다가 다시 돌아오곤 합니다 눈 위쪽에 통증도 살짝있습니다 그리고 저도 모르게 자꾸 오른쪽 눈을 찡그리고 감고 있어요 그래서 눈이 너무 아파요..
뒷통수 머리쪽 눌리니까 아프구요 옆쪽 머리도 아픕니다
목 쪽에 통증이 있는건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머리에 통증은 확실히 느껴집니다
그리고 두통 때문인지 쉽게 잠을 못이룹니다
짜증나서 미치겠습니다
오늘 학교에서도 어지럽고 토할 거 같고 머리 아파서 두통약을 먹어봤지만 소용없었습니다..
속도 메쓰겁고 특히 식사하고 나면 더 어지럽습니다
버스를 탈때 원래는 안그랬는데 더 메쓰겁고 띵한게 심합니다 씨티를 찍어보았지만 안보인다고하셔서 MRI를 권유하셨습니다 근데 비용이 장난이 아니라 일단 미뤘습니다 찍어봐야 할까요?
사실 기억력도 조금 감소 된거 같아요
부탁드립니다 꼭 읽어주세요!


답변

Re : 머리 통증과 어지러움이 지속됩니다.
김정희
김정희[전문의] 서울특별시서울의료원
하이닥 스코어: 18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외과 상담의 김정희 입니다.

현재 나이를 보았을 때는 큰 문제가 아닐 수도 있으나 사시로 인한 눈의 피로도 고려해 봐야합니다.
시신경 확인하고 뇌 부분 문제 확인을 위해서 정밀 검사를 하시는 편이 나을 듯 합니다.

증상이 만성화 되기 전에 조기 치료가 필요합니다.
실비 보험 등 검사 비용에 부담이 되신다면 여러 방법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검사 전 편두통의 단계적인 치료도 고려해 볼 수 있지만 기질적인 문제 여부는 배제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