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두통과 열이 오래갑니다 (뇌수막염 증상인지요?)

안녕하세요.
현재 미국에서 유학중인 성인 남성 (33세)입니다.

한달여 전부터 두통 (심하지는 않지만 전체적으로 약간의 두통이 느껴질 정도로)과 발열 (전신 발열은 아니고 이마, 얼굴부위)이 동반되는 증상을 겪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감기몸살이겠거니 싶어서 감기약과 애드빌을 복용하였습니다. 약의 효과로 호전되기도 하고 며칠 후에는 증상이 잦아져 한 1주일은 또 괜찮게 지내다가 조금 과로했나 싶으면 또 다시 두통과 열이 생기기를 반복하곤 합니다. 그렇게 한달여가 지나간것 같습니다.

그냥 감기라고 보기에는 힘들것 같아서 이렇게 질문을 남깁니다. 기침이나 콧물 등 다른 감기 증상은 없거든요.
두통과 발열을 수반하는 다른 병병으로 뇌수막염이나 중이염 등이 검색되던데, 병원에 가서 정확히 검진을 받아봐야 할까요? 얼마 전부터 귀 안쪽이 조금씩 아픈것 같기도 한데 두통과 열때문인지 귀 자체가 아픈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기타 다른 증상은 없고요.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두통과 열이 오래갑니다 (뇌수막염 증상인지요?)
양경승
양경승[전문의] 성모Y마취통증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0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양경승 입니다.

뇌수막염일 경우 두통, 발열(본인이 느끼는 것이 아니라 실제 체온이 올라가고 체온계 등을 통해
37.2도 이상의 온도가 객관적으로 확인될 경우), 구역 또는 구토 증상이 유발될 것입니다.

단순히 두통과 약간의 미열로 뇌수막염 증상이라고 볼 수는 없고 일반적인 감염질환에서 볼 수 있는
비 특이적인 증상일 수 있습니다.

미국의 경우 의료비가 상당히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우선 수퍼 등에서 구매할 수 있는 진통제 등을
복용하는 대증요법을 실시해보고 실제 발열이 지속적으로 있을 경우 병원에 방문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