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두통과 어지러움 증상

다름이 아니라 6년전 전날 과음을 했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회사출근 갑자기 자리에서 일어나는데 어지럼증이
시작되면서 자리에 주저앉고 말았습니다. 과로겠지 하고 지나갔는데 희한하게 그 증상은 오래가게되었고 어지럼증 두통을 동반하면서 여러병원을 다니면서 검사를 받았지만 이상은없었습니다 어지럼증 검사 및 MRI 뇌혈류 뇌동맥 기타 등등 심장검사까지 안해본게 없었습니다. 그래서 결국에는 정신과를 가게되었고 공황장애라고 하시면서 공황장애 약을 처방 받아서 먹고 좋아지는듯 하고 그렇게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래서 항상 안좋은 느낌이 들면 그 약을 복용하고 했습니다 그러던 또 얼마전 전날 과음 다음날 저녁에 두통이 엄청 심하게 찾아왔습니다. 편두통 머리가 깨질것 같았습니다. 이러다 쓰러질거 같았습니다 결국에 참고 집으로가서 쉬었지만 그래도 그대로 다음날 공황장애인줄 알고 또 정신과 찾았습니다 약을 복용중 조금씩 호전은 되는거 같으나 계속 약을 복용해야만 하는데 여기서 의문이 드는게 단순히 지금은 두통이랑 약간 어지럼증인데 이게 공황장애는 아닐거 같다고 하시면서 약을지워주시긴 하셨는데 특별한 원인을 모르겠습니다. 과연 어떤 증상일지 지금 대충 복용하는 약으로 봐서는 신경안정제 비슷한 그런거라 이런게 몸에서 반응을 해서 편해지는건지 과연 어디서 검사를 하고 치료를 받아야 하는건지 분명 원인이 있음 치료 방법이 있을텐데 아무것도 못하고 있는 제가 넘 답답해 이렇게 글을 남겨봅니다. 부탁드립니다.
자식건강 생각하신다고 생각하시고 답글좀 남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복용하는 약은 아침에 렉사프로정 필요시 자낙스 정 통증이 심할때트리돌캡슐 취침전 렉사프로정 명인브로마제팜정 이렇게 복용을 하고있습니다. 정확한 원인을 알아서 치료를 받고 싶습니다.


답변

Re : 상담문의
주재형
주재형[전문의] 박원욱병원
하이닥 스코어: 55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주재형 입니다.

과음에 의해 유발되는 두통과 어지럼증 증상은 공황장애의 일반적인 증상은 아닙니다.

또한 심한 두통이 발생하는 것이 뇌검사상 이상없다면 일차성 두통이며 일차성 두통 중
갑자기 발생하면서 어지럼증과 무기력증이 동반되고 알콜에 의해 유발될 수 있는 것은 편두통입니다.

편두통은 자주 반복되는 경우( 최소 한달에 두번이상)에는 예방적 약물치료를 하게 되며
그렇지 않는 경우에는 유발요인을 피하는 것과 두통 발생시 약물투여로 치료하면 됩니다.

신경과 병원의 상담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