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소화기문의

다름이 아니라 작년에 9월 위내시경 결과 십이지장염으로 약을 복용 후 치료를 해서 좋아지고 근데 얼마전부터 식도염증상 및 위염증상이 있어서 약을 지금 복용한지 2주가 지나고 있는데 호전을 잘 못느끼고 있는거 같아서 얼마전에 검색해서 카베진이 좋다는 얘기를 듣고 일본에서 직수입을 해서 짐 이틀째 복용중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혹시 작년 9월에 위내시경을 했는데 또 하는게 좋을지 아님 약을 꾸준히 복용하는게 좋을지..
어떻게 해야하는게 좋은지 몰라서 이렇게 글 남겨요 그리고 위내시경을 자주하는 편 같아서 가족력은 없으나.
어머님께서 위염을 자주 않고 계시는거 말고는 여기서 꾸준히 약물치료를 하는게 좋은지 아님 위 내시경을 다시 한번 하는게 좋은지 질문좀 드려볼께요..답변좀 자세히 부탁드릴께요 식도가 뜨거운 느낌이 들고 명치와 배꼽 중간이 불편한 감이 들고요..


답변

Re : 소화기문의
송민근 하이닥 스코어: 1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2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송민근입니다.
질문에 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은 위내시경을 다시 해야 하는지 아니면 약을 꾸준히 복용 하는게 좋을지를 물어 보시는것 같습니다.

식도염이나 위염에는 치료기간은 적게는 2주에서 2달 정도는 걸립니다.
아직은 시간이 이르니 더 치료를 유지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위내시경을 하는 이유는 악성 질환을 찾기 위함이 가장 큽니다.
증상이 갈수록 악화가 되지 않는다면, 그 증상으로 잠에서 깬다든지, 즐거운일을 집중해서 하다가 멈추어지지 않는다면 굳이 안하셔도 되겠습니다.

카베진이 도움이 된다는 보고가 있으나 저희가 처방하는 약 보다 효과가 월등 하다는 논문이나 연구는 없습니다.
약물치료는 유지 하시면서 원하신다면 드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현재 복용중인 약물이 조금 약하다면 약물 종류를 바꾸거나 증량 하는 방법도 있으니
진료 받은 병원에 다시 방문 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