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2주째 원인모를 어지럼증과 두통
SMART TAG : 신경과, 편두통, 두통

안녕하세요 27세 술,담배 전혀하지 않는 청년입니다. 직업상 과로를 좀 많이할수 밖에 없는 직장입니다. 정확히 2주전 일을하는 도중(직업은 마을버스입니다) 갑자기 머리가 띵~~한 느낌과 왼쪽머리를 쿡쿡쿡 쑤시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뭐 별이상 없겠지 하면서 그날은 그냥 병원도 안가고 그대로 자고 다음날 일어났지만, 어지러움과 쿡쿡쑤시는 느낌이 그대로 남아있는겁니다. 그리고 또 일을나가서 과로를 조금만 더 하게되면 오른쪽머리마저도 쿡쿡쑤시는 느낌이 드는걸 느꼈습니다. 그러다 좀 쉬면 어지럽다가도 조금 무리하면 왼쪽머리가 또 쿡쿡쑤시구요. 너무 걱정되어 큰병원에서 독감, 빈혈, 결핵 검사까지 다 시행하였지만 다 정상으로 나왔고 열또한 없었습니다. 감기인가 싶어 내과에서 처방해주는 약을 2주간 복용을 했는데도 전혀 효과가 없어서 너무 걱정되어 3일전부터 노원에 위치한 신경과를 다니고 있습니다. 2번째구요 어제는 머리사진을 좀 찍어봤으면 좋겠다고하니까 이석증검사, 망치로 각 관절을 툭툭치는 둥 별큰문제는 아닌것같다며 초음파검사만 하자고 하시더라구요. 초음파검사를 하였는데 귀 주변에만 기계를 대고 그리고 끝이났는데 신경과의사선생님 말로는 머리에 혹도없고 혈관자체도 흐름에 문제가 없고 정상이라고 약처방해주는거 3일치 먹으면 아마 거의 나을거라고 그래서 신경과약을 2틀째 복용중인데 자고일어나도 영 나아졌다는 느낌이 하나도 없어서요.. 역시 mri를 한번찍어봐야 하는건가요? 의사선생님이 문제없다는데 괜히 저혼자서 이러는거 같기도하고.. 여태 27년간 살아오면서 아무리 두통이 심해도 1~2일정도 자고 일어나면 말끔하게 컨디션좋은상태로 항상 일어났었거든요.. 지금 현 2주간 계속 어지러우니 머리가 맑았던 기억은 점점 사라지고 있을정도니 걱정이되서요.. 원래 처음에 발병했을때는 왼쪽머리 쑤시는 두통이 더 강했지만 지금은 두통보단 어지러움이 조금 더 큰것 같습니다. 그냥 항상 어지럽습니다. 특히 빛이나 소리를 들을때 그리고 운동도 30분이상 했을때 확 어지럽더라구요. 인터넷으로 많이 찾아보니 증세도 그렇고 머리아픈 부위도 보니 편두통에 가까운것 같은데.. 특히 컴퓨터나 소리가 들릴때 많이 어지러워져서 좀 괴롭습니다. 어둡고 조용하게 있으면 머리가 엄청나아지는 느낌이구요.. 대체 왜이런걸까요..? 아참 그리고 궁금한게 한가지 더있는데요! 귀에 갖다대고하는 초음파검사만으로도 머리에 혹이 있는지 없는지와 문제가 없다라는게 결과를 알아낼수가 있나요? 죄송합니다.. 글이길어져서 2주간 어지러워서 별에별짓을 다해봤거든요. 죽을정도로 어지러운건아니고 거슬리게 어지럽습니다. (아참.. 제 컴퓨터가 엔터가 고장나서 정말 죄송합니다)


답변

Re : 2주째 원인모를 어지럼증과 두통
주재형
주재형[전문의] 박원욱병원
하이닥 스코어: 55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2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주재형 입니다.

쑤시는 두통과 어지럼증이 동반되고 빛 소리 자극에 의해 유발되거나 악화되는 양상이라면
편두통일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편두통 약물치료를 해 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만일 그래도 호전이 없다면 뇌사진활영 MRI와 뇌혈관촬영 MRA로 확인해 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