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갑작스런 극심한 두통,뒷목아푸고,어깨결림,구토 원인이 뭘까요?

남편이 2일정도 두통이 심합니다. 어젯밤에 최고로 심했고, 아침이랑 낮에 좀 완화 되었다가 오늘밤 다시 심하게 아파하고 있고요. 무척 속이 안좋아서 구토를 합니다. 밤에 진통이 심한듯 합니다. 일반 진통제도 말을 안듣고, 편두통약을 따로 먹었지만 두통에 효과가 없는듯 합니다.

안압이 무척심하고, 얼굴을 뺀 머리가 전체적으로 아푸고 뒷목과 어깨결림도 심한데 목과 어깨를 한참 주물러주면 두통이 좀 호전된다고 하는데 그때뿐입니다. 구토를 하면 일시적으로 괜찮아지지만 아주잠깐이고요. 먹은것도 없는데 자꾸 구토만 합니다. 어지럼증,속미식거림,극심한 두통,뒷목통증이 심하며 발열과 오한이 주기적으로 느껴짐, 의심되는 질병은 편두통/ 뇌질환 / 경추질환 / 백내장입니다.

눈시력의 저하나 퍼짐현상은 없고, 편두통약도 안듣고 왠지 경추질환이 아닐까 싶은데.. 그래서 신경과로 가야할지 신경외과로 가야할지 고민입니다. 병원문을 열면 바로 병원에 가야할꺼같은데.. 의사선생님의 소견을 듣고싶습니다. 어떤 병일까요?

경추질환으로 판명되면 척추질환 전문병원으로 가고싶은데요... X-ray나 MRI를 다시 새로 다 찍어야 할까요? 비용이 걱정입니다.

 


답변

Re: 갑작스런 극심한 두통,뒷목아푸고,어깨결림,구토 원인이 뭘까요?
김종홍
김종홍[전문의] 라파엘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김종홍입니다.
무척 심한 두통을 호소하고 계시네요.
어깨, 목이 심하게 아프면서 두통이 오기도 하지만 대체로 구토나 심한 어지럼증을
동반하지는 않습니다.
전에 두통의 기왕력이 없이 열이 나면서 두통이 심하다면 일단 뇌의 염증성 질환을 제일
먼저 의심해야 되겠네요. 뇌수막염이 의심되면 척수액 검사를 해야합니다.
안압이 심하시다고 하는 것이 안구 통증을 말씀하시는 것 같은 데 물론 녹내장이 있어도
심한 두통을 유발하므로 감별해야 할 질환입니다.
일단 좀 더 자세한 병력을 들어봐야 알 수 있을 것 같고,
가까운 신경과에 방문하시어 정확한 진찰을 받아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검사는 진찰 후에 무엇을 해야 할 지 결정해야 하겠습니다.
빠른 쾌유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