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오메가3, 아마씨유오메가3, 달맞지꽃종자유의 차이를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20대 부산에사는 여성입니다
다름이아니라 요즘에 건강에 관심을 갖게되어
건강보조식품을 보다가 오메가3와 아마씨유오메가3
달맞이꽃종자유 차이를 모르겟어서 이렇게 문의드려요 제가 궁금한것은 세개같이 섭취를해도 되는지와
아마씨유오메가3 리놀렌산과 달맞이꽃종자유 감미리놀렌산 차이가 궁금해요,, 오메가3+아마씨유 , 오메가3+달맞이꽃종자유 이렇게먹어야하는제 제나이또래에 추천해주세요 ㅜㅜ


답변

Re : 오메가3, 아마씨유오메가3, 달맞지꽃종자유의 차이를 알려주세요
서익환
서익환[약사] 금호스타약국
하이닥 스코어: 12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서익환 입니다.

오메가3는 지방산의 끝에서(알파에서 오메가 = 처음부터 끝까지,오메가는 끝을 의미) 3번 째에 불포화가 된 것을 의미합니다. 오메가6는 6번째가 되겠죠.

형태 뿐만 아니라 길이에 따라 다른데 그 길이에 따라 EPA, DHA, 리놀렌산 등으로 나뉩니다.

복잡하지만 간단히 얘기해서 오메가3,6에 큰 틀에 포함되는 여러 지방산들이 많이있다는 것입니다.
리놀렌산은 18개의 탄소로 구성되어있는데 15번째(끝에서 3번째)에 불포화가 있는 것이 알파리놀렌산이고 오메가3에 해당합니다. 그다음 12번째(끝에서 6번째)에 불포화가 있는 것이 감마리놀렌산이고 오메가6에 해당합니다.

오메가3,6 등은 많은 유사한 점이 있지만 조금씩 영향력이 다릅니다. 효과가 조금씩 다르다는 말도 됩니다.

지금의 경우 어떠한 목적으로 복용을 하려고 하는지 알 수 없어 정확한 답변이 어렵습니다. 젊은 분이므로 3개를 다 복용할 필요가 없으시며 오메가3 정도만 복용하시는 것이 좋으며 아마씨유보다는 오메가3를 복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오메가3,6의 불포화지방산보다 우선적으로 부족할 수 있는 것이 유산균(항생제를 복용하거나 즉석 음식을 주로 먹는 경우)과 비타민B(특히 피임약을 복용하는경우) 등이므로 다른 것들도 고려해 보시길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