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이명의 원인은 무엇인가요?언제부터인지 귀에서 귀뚜라미 ...

이명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언제부터인지 귀에서 귀뚜라미 우는 소리가 들려요
60대 후반으로 특히 야간에 많이 느낌니다.
노화가 시작되는 것인가요.
좀 답답함을 느낌니다.
치료방법은 없나요.


답변

Re : 이명의 원인은 무엇인가요?언제부터인지 귀에서 귀뚜라미 ...
정규화 하이닥 스코어: 7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정규화 입니다.
이명의 원인은 복잡하고 다양합니다
가장 큰 원인은 귀 의 원인입니다 일단 청력검사 등의 기본적인 검사가 필요 할것으로 생각됩니다
귀의 기능이 약해지지 않도록 이어폰 소음 술 담배 영양상태 수면 등 일상생활의 개선이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이명의 원인은 무엇인가요?언제부터인지 귀에서 귀뚜라미 ...
윤희주 하이닥 스코어: 3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윤희주 입니다.

이명의 원인은 아직까지 뚜렷하게 밝혀진 바 없으며 면역력, 스트레스, 간과 신장 기능 저하, 혈액순환, 노화 등 다양한 원인이 추론되고 있습니다.

이명은 자기 전 소리가 많이 들리신다고 하시는분이 많은데 그 이유는 주변 소음이 없어 가장 잘 들리기 때문이고 이명이 발병된지 오래 되면 될수록 치료확률은 떨어집니다.

초반에 잡을수록 치료 확률은 높아지나 치료가 안된다고 하여 그냥 두셔서는 절대 안됩니다. 이명이 진행되면서 난청이 같이 동반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난청이 오게되면 청력이 떨어지고 치매확률도 덩달아 높아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귓 속안에 털모양 처럼 생긴 유모세포가 존재하는데 이 세포가 소리를 전달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유모세포가 손상받게 되면 우리 몸은 소리를 잘 전달받지 못한다고 생각하여 자체로 소리를 만들어 내게 됩니다.

이명은 기본적으로 면역력이 잡혀있어야 하며 커피나 술은 금하시고 짜고 달게 먹는 습관도 좋지 않으니 생활습관도 고쳐나가시면 더욱 좋습니다. 혈액순환과 신경안정을 시켜주십시오. 또한, 이명을 다른 소리로 묻히게 하여 무시하시는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이명에 도움되는 영양제를 섭취해주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연/코엔자임큐텐/비타민B군/마그네슘이 청력세포를 보호하고 귓속신경을 안정시키는 귀에 좋은 대표적 영양성분 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