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안녕하세요 31살여자 현재 자격증준비로 일은쉬고있는상태 ...

안녕하세요 31살여자 현재 자격증준비로 일은쉬고있는상태입니다
운동을꾸준히 해왔었는데 잘못된운동과 쉬는동안 좌식생활이 문제였던건지 허리통증으로1년가까이 좋아졌다가 나빠졌다가를 반복하던중에 선천적으로있던 척추분리증이 문젠가싶어병원치료를 여기저기 다니면서 물리치료포함 도수치료 약물치료병행하다가 잠시좋았던것같다가 다른 큰병원을가서 기존에 찍어두었던 차트를 가지고 진단을받았는데 척추분리증이 요추 5번이라면 4 번사이에 디스크가 굳어서 신경을 눌러서 아픈것이라고해 결국신경주사를맞았습니다 운동으로 극복하고싶었는데 통증때매 운동을 이어가지못하고있어서 지금 쉬라는말에 모든걸 내려놓고쉬는중이예요... 걷는정도만 하라는데 걷기만으로도 허리강화가 충분히될까요? 아직은 아픈단계여서 격한운동은쉬라는건 가볍게집에서 허리에무리안가는 스트레칭이나 웨이트는 웨이트 가능한걸까요? 어느정도의 운동이 가능한것인지 또무얼해야하는지 알고싶어요.. 1주에 한번씩 3주간 신경치료받자는 소견을받았는데 3주간 정말 아무것도하지말아야하나요?


답변

Re : 안녕하세요 31살여자 현재 자격증준비로 일은쉬고있는상태 ...
홍지성
홍지성[전문의] 일산사랑병원
하이닥 스코어: 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재활의학과 상담의 홍지성 입니다.

단순히 걷는 운동으로만은 허리 근육 강화가 되긴 어렵다고 생각됩니다.

어느 정도 통증이 조절된 후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올바른 순서라고 생각되고, 단순하게 운동으로 통증을 컨트롤 하는 것은 더 큰 부작용 또는 더 긴 치료 기간이 소요될수 있을 거 같습니다.

우선은 치료에 집중하시고 이후 통증이 조절되면 서서히 허리 근력을 강화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