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코성형 후 문제
SMART TAG : 코성형, 성형외과

안녕하세요^^
9개월전 쯤에 매부리절골, 콧대 실리콘, 코끝 귀연골, 복코수술, 고양이수술, 귀족수술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코모양이 이마에서 쭉 내려오는 모양은 거의 수직으로 내려오다가 콧대 중간쯤부터 갑자기 곡선으로 꺾이는 모양인데요.
첨부된 사진을 보면 재수술을 받아야 할 만큼 코가 이상해 보이나요? 이상하지 않으면 그냥 이렇게 살려구요.


답변

Re : 코성형 후 문제
최항석
최항석[의사] 프리미어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2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최항석 입니다.

사진상으로 정확히 판단되지 않으나 재수술할 만큼 이상해 보이지 않습니다.

보내주신 사진에서 눈모양이 안보이므로 이마와 코의 모양으로만 판단해 본다면 미간 부위의 콧대시작이 약간 높게 되있다는 말씀이신데 이는 실리콘이 미간쪽이 약간 높게 들어갔거나 미간부위에 흉살이 차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또는 이마부위가 낮은편이라 말씀하신 것과 같은 라인이 생기기도 합니다.

재수술 뿐 아니라 미간쪽 흉살주사, 이마에 볼륨을 주는 방법 등으로 해결하는 방법도 있으니 수술하신 병원에서 현재 상태를 확인후 정확한 해결 방법을 찾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교과서적으로 이상적인 코 모양이 있으나 환자분 개개인의 얼굴형태나 좋아하시는 라인에 따라 이상적인 코모양은 달라집니다. 말씀하신 미간에서 일자로 내려오는 코모양이 이상한 것은 아니니 담당 전문의 선생님과 충분한 상담 후에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