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심장이 크게 빨리 뛰고 불안해요

157 cm 56.4 kg 20살 여성입니다 3일전부터 가만히 있을 때도 계속 심장이 분당 110~120회정도 뜁니다.평소엔 심장 뛰는게 안 느껴지는데 심장 뛰는것도 너무 선명하게 느껴지고요. 두통이 잠깐잠깐있고 지속적으로 약간의 어지러움도 느낍니다 그리고 왼쪽가슴부분에 아프지는 않지만 간지럽거나 불편한 느낌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끔 숨쉬기가 불편하다고 느낍니다.
사실 방학하고나서 한달가량 집에서 가만히 있을 때가 많고 잠도 잘 안와서 불규칙하게 잠을 잤습니다. 그리고 크게 스트레스 받을 일이 한번 있어서 그 뒤로 의욕도 없고 기운도 많이 없습니다 동네 병원에서 진료받고 단순히 불규칙한 식습관 그런것때문이라면서 진정제?를 줬는데 3일동안 복용했지만 별 달라진게 없는것같습니다.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때문인가요 아니면 무슨 병이 생긴걸까요


답변

Re : 심장이 크게 빨리 뛰고 불안해요
박종윤
박종윤[전문의] 편하지의원
하이닥 스코어: 17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흉부외과 상담의 박종윤 입니다.

심박동수는 매분 매초 변합니다. 일정한 게 비정상이죠. 심리상태와 긴장정도 그리고 운동을 해서 실제로 많은 양의 심박출량이 필요할 때 심박은 늘어납니다.

안정적이고 편안한 상태 특히나 수면 시에는 심장이 빨리 뛸 이유가 없죠. 심장의 불규칙한 리듬이나 빠른 박동 등으로 불편하시다면 심장내과 또는 순환기내과 전문의 선생님과 간단한 심전도 검사등을 통해서 상담 받아보세요.

혼자 불안해 하는 것 보단 훨씬 나을 겁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