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아기 검사를 해봐야하나요?

아기를 임신했을 당시에 내과다이어트약을 꽤 많이 먹었어요. 아기는 현재 정말 다행히도 건강하게 태어났지만 지금까지 병원신세를 져야하는 일이 너무 많네요. 호흡기바이러스로 헤르페스뇌수막염으로 그리고 가와사키병으로 지금도 입원중입니다.
아기는 원래 면역이없어서 잘아프고 문제가 있었으면 태아때 잘못됐을꺼라고 기형아검사때나 지금까지 이상없었으면(지금까지는 정말 잘놀고 발달이상없고 체중도 잘컸어요)지금 애기가 아픈거랑 약먹은거는 상관없다고 주변에선 그러는데 엄마마음은 왠지 다 제탓인것같고 걱정이 너무 되네요. 게다가 헤르페스뇌수막염은 모체에서 받는거라 신생아때 나타나서 위험하대는데 저희애기는 32주가 넘어서 발병했거든요 특이한경우로 ...
특이한경우라니까 더 겁이 나네요
ㅠㅠ 질문하고싶은건 뭐냐면
애기를 전신초음파검사? 이런거라도 해봐야하나요?
아님 애기한테 무리만 줄까요?
빨리 검사로 어디가 안좋은지 알아서 치료를 해주고싶어서요
그리고 약복용이 다른거랑은 상관이 없더라도 면역력과는 상관이 있을수있나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잘 들어봐주세요.


답변

Re : 아기 검사를 해봐야하나요?
강영록 하이닥 스코어: 25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아청소년과 상담의 강영록 입니다.

임신 중에 영양 불균형이 비만으로 나타나서 그만큼 영양이 고르지 않았던 것은 아기에게 영향을 주었을 수는 있습니다. 그렇다고 그것 때문에 헤르페스 뇌수막염이 된 것으로 볼 수는 없습니다.

지금은 입원하고 있는 병원에서 치료를 하고 있고 필요한 검사는 하라고 권할 것이니 주치의와 잘 상의해서 결정해야 하겠지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