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요즘 소화력이 너무 안 좋아요

안녕하세요 20대초반 162에 63키로인 여자입니다
요즘 소화력이 너무 안좋아져서요...
배에 가스가 빵빵합니다 1주일째 죽 정말 조금하고
매실차정도만 먹고있는데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네요...
저렇게 먹으니까 기운은 점점없어지는데 배에 가스는 그대로구요.. 저렇게 먹어도 배도 고프지않고 큰 볼일도 똑바로 못보고 있습니다
동네 내과에서 엑스레이 찍어보니 가스가 많이차있고 소장까지 가스가 있다네요..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도 꾸준히 먹는데
당최 나아질 기미가 안보입니다ㅜㅠㅠ....
소화가 안되면 안될수록 목을 누르는듯한 느낌도 점점 심해지구요.. 사실 소화도 소환데 목을 누르고 답답한 이느낌이 너무 불편하고 무섭습니다..
작년부터 목을 누르는듯한 느낌이 생겨서
대학이비인후과도 가보고 갑상선검사도 해보고 위내시경까지 다해봤는데 갑상선결절이 정말 살짝 있지만 이정도는 있다고 하기도 애매한 정도라고 하셨고 그외 나머지도 특별한 이상은 없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평소에 심리적으로 별로 좋지않아 작년 말까지 상담도 다니고 그랬었는데 소화불량이 심리적인 원인인건지..아니면 원래도 약한 장이나 위장기능이 더 안좋아진건지...
뭘 먹지도 못하고 다니지도 못하니 스트레스도 너무 받구요..
평소 집에만 있는편이고 운동은 아침마다 1시간~1시간30분정도 걷고 있습니다

너무 답답하고 힘들어서 긴글 남겨봅니다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

Re : 요즘 소화력이 너무 안 좋아요
변기원
변기원[한의사] 변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55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변기원 입니다.
모든 병은 원인을 찾아야지만 치료가 되지 원인을 찾지 못하면 치료가 되지 않습니다.
내가 섭쉬한 음식은 영양이 되기 위해서 먹는 것인데 내가 먹은 음식이 에너지가 되는 과정을 대사라고 합니다.
대사 과정을 보면 음식을 먹게 되면 위로 가게 되고 위에서는 위산과 침 담즙 췌장액이 합쳐저서 소장으로 넘아가면 소장에서는 음식물을 분해 하여 영양분을 흡수하게 되고 흡수된 영양소는 간문맥을 통해서 해독이 되고 신장을 거쳐 에너지가 되게 됩니다.

이과정에서 소장에서 음식물을 분해하는데 소장에 있는 균이 분해를 하는 것입니다. 소장에는 약 200조개의 균이 있어서 유익균과 유해균의 비율이 85:15의 비율을 가지고 태어나게 됩니다.
그런데 불행하게도 유전적인 원인으로 부모님중에 한분이 장이 좋지 않고 그분을 유전받은 분은 유익균과 유해균의 비율이 50:50으로 태어나게 되고 후천적으로 단음식 단과일을 먹게 되면 유해균이 증식이 됩니다. '
즉 매실차 사과 바나나 귤 오렌지 수박 참외 감 한라봉등 단과일을 먹게 되면 유해균이 증식되어 장내 세균총의 비율이 25:75가 되어 소장벽에 염증이 생기게 되고 결국 새는장 증후군이 됩니다.

이 상태에서 제산제 진통제 소염제 항생제를 먹게 되면 유익균 유해균이 모두 죽으면서 0: 100이 되어 너무나 고통스러운 삶을 살게 되는 것입니다.

새는장이 되면 우유에 있는 카제인 단백질과 밀가루에 있는 글루텐 단백질이 새는장을 통하여 피로 가게 되어 더러운 피가 온몸을 돌면서 온몸에 염증을 일으키게 되어 대사 질환이 생기는 것 입니다.

또한 병을 치료하기 위해서 먹는 제산제 소염제 진통제 항생제등을 먹게 되면 유익균 유해균이 모두 죽으면서 장내세균총의 비율이 0: 100이 되어 너무나 고통스러운 삶을 살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유제픔 밀가루 음식 단음식 단음식을 끊어주시고 매실차도 해가 됩니다. 운동도 에너지가 적은 상태에서는 줄여주시고 대신 한식으로 드시고 된장찌게 고기 생선 채소위주로 드시면 점점 호전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