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에 대해 알려주세요

허리디스크에 좋은운동 ?


답변

Re :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에 대해 알려주세요
김종광
김종광[운동전문가] 메디플러스솔루션
하이닥 스코어: 8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종광 입니다.

허리디스크가 있으신 경우 일단은 허리전문 병원에 방문하시어 현재 상태를 정확히 아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디스크의 경우 무리한 운동이 디스크를 더욱 악화시킬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디스크는 운동시 체내 압력이 높아져 디스크의 신경압박을 높일 가능성이 있기때문에 되려 디스크가 심할경우는 운동을 쉬어야 하지요

우선 허리전문병원에서 현재 상태를 재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 이후 허리 상태에 알맞는 운동처방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상태를 알지못한채 무조건 허리에 좋다는 운동을 할 경우 되려 허리를 더 망가트릴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에 대해 알려주세요
이윤빈
이윤빈[운동전문가] 국민대학교
하이닥 스코어: 3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윤빈 입니다.

디스크 환자의 경우 요추 부위의 운동을 통해 주근육과 협동근을 강화 시킨다면, 요추가 지탱할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어느 정도 고통이 줄어들 수 있으나 완벽히 통증을 없애거나 디스크가 치료되지 않음을 미리 알려 드립니다.

척추관련 질환 중 디스크는 생활습관에 대한 영향을 많이 받게 됨으로, 나의 일상적인 자세를 교정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노화에 따라 발생하기도 하며, 사고의 경우도 다발적으로 발생합니다) 지속적으로 바른자세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셔야 합니다.

치료와 운동은 24시간 중에 1~2시간 가량 소비되지만 생활 습관은 수면 시간을 제외하고 허리에 영향을 줄 수 있음으로 생활습관을 개선을 먼저 실천하시기 바랍니다.

허리 디스크에 좋은 운동
1. 허리를 지면에 부착후 허리의 힘으로 지면을 누르는 동작 (호흡은 참지 마시고 지속적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2. 허리와 손바닥을 지면에 부착후 골반을 지상으로 올리고 내리는 동작
3. 무릎을 가슴까지 당기는 동작
4. 엎드려서 다리를 지상으로 들어 올리는 동작(한발씩 시행)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